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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분은 모든 사람이 구원을 받고 진리를 아는 데 이르기를 원하시느니라(딤전 2:4) __________ 신앙상담은 asan1953@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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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 8. 2. 09:50 횃불/1993년

죄의 원인자

여호와의 신이 사울에게서 떠나고 여호와의 부리신 악신이 그를 번뇌케 한지라”(삼상 16:14).

 

성경에는 악한 행동을 하나님의 책임으로 돌리는 듯한 구절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아비멜렉이 3년간 이스라엘을 다스렸을 때 하나님이 아비멜렉과 세겜 사람들 사이에 악한 신을 보내셨습니다”( 9:23). 아합 시대에 미가야는 그 사악한 왕을 향해 이제 여호와께서 거짓말하는 영을 왕의 이 모든 선지자의 입에 넣으셨다고 말했습니다(왕상 22:23). 욥은 우리가 하나님께 복을 받았은즉 재앙(흠정역에는 으로 나와있음-역주)도 받지 아니하겠느뇨?”라고 말함으로써 자신의 손실을 하나님의 탓으로 돌렸습니다( 2:10). 또한 하나님 자신이 이사야 45:7에서 나는 평안도 짓고 환난(흠정역에는으로 나와있음-역주)도 창조하나니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하나님은 거룩하시기 때문에 악을 창조하거나 악을 용납하실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 질병. 고통, 죽음 등은 하나님께로서 나온 것이 아닙니다. 그분은 빛이시며 그분 안에는 어두움이 조금도 없습니다(요일 1:5). 그분이 자신의 도덕적인 완전함에 반(H)하는 어떤 요소의 원인이 되신다는 것은 생각조차 할 수 없는 일입니다. 다른 성경구절들을 살펴볼 때 사단이 질병과 고통과 비극과 파멸의 원인임이 분명합니다. 욥의 손실과 극심한 고통은 사단에 의해 생겨난 것이었습니다. 예수님은 등이 꼬부라진채 않아있는 여자를 바라보시며 그가 18년 동안 사단에게 매인바 되었다고 말씀하셨습니다( 13:16). 바울은 자신의 육체의 가시를 가리켜 사단의 사자라고 표현했습니다(고후 12:7). 사단은 인류의 모든 문제 뒤에 숨어있는 죄의 원인자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말씀들을 어떻게, 하나님을 악을 지은 분으로 묘사하는 다른 구절들과 조화시킬 수 있을까요? 이에 대한 답은 간단합니다. , 성경에서 하나님은 종종 어떤 일이 행해지도록 허락하시는 것으로 나타나 있는 것입니다. 그분의 직접적인 뜻과 허용적인 뜻 사이에는 차이가 있습니다. 그분은 종종 과분의 백성들로 하여금, 결코 그들을 위해 우선적으로 선택하지 않으실 그러한 경험들을 통과하도록 허락하십니다. 그분은, 여건만 허락된다면 훨씬 더 짧은 길로 약속의 땅으로 그들을 인도하시는 것이 그분의 직접적인 뜻이었음에도 불구하고 이스라엘로 하여금 광야에서 40년간 방황하도록 허락하셨습니다.

사단과 인간의 악을 허용하실 때조차도 하나님은 언제나 지배권을 지니십니다. 그분은 자신의 영광을 위해서. 그리고 그러한 곤경을 당하는 자들의 축복을 위해서 그 악을 다스리시는 것입니다.

 

(1993 12월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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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징검 다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