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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분은 모든 사람이 구원을 받고 진리를 아는 데 이르기를 원하시느니라(딤전 2:4) __________ 신앙상담은 asan1953@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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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9. 4. 7. 11:46 교회진리/모임의 진리

6장 모임(지역 교회)의 책임들(1)

 

우리는 이제 하나님의 말씀과 일치되게 증거를 유지하며 지키도록 하나님께서 우리들에게 주신 책임에 이르렀습니다. 우리는 주 예수님으로부터 주님께서 오실 때까지 증거가 계속될 것이라는 보증을 받았습니다( 28:20).

아담 시대부터 하나님께서 세상에 증거 없이 계신 적이 한번도 없었다는 사실 가운데 이것에 대한 증거가 있습니다. 그것은 늘 잔존(자들의) 증거였으며 종종 매우 약하고 작았습니다.

주님께서는 이스라엘 종교 지도자들에게 하나님의 나라는 너희 안에 있느니라(17:21)라고 말씀하셨고 주님 자신과 주님 둘레에 모인 갈릴리 어부들로 구성된 적은 무리에 대하여 설명하고 계셨습니다.

끝까지 증거가 있을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우리들로 하여금 하나님 자신과 그 말씀에 충성되게 지켜주셔서 우리들이 주님 오실 때까지 그 증거의 한 부분으로 이루어질 수 있기를 바랍니다.

우리는 한 모임(지역 교회)의 증거와 관련해서 모임(지역 교회)의 책임들을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이 땅에 있는 한 하나님의 교회로서 우직들에게 무엇을 기 대하시겠습니까?

 

6-1. 한 모임(지역 교회)의 책임들

6-1-1. 세상에서 하나님을 위해 하나의 집단적인 증거가 됨

우리는 집단적인 증거의 중요성을 이해할 필요가 있습니다. 주 예수님의 구원하시고 보호하시는 능력에 대해 개인적으로 뛰어난 증거를 나타내며 사랑을 입은 성도들이 있는데 그러나 그들 (중 어떤 분들)은 하나님께서 주 예수 그리스도의 비할 데 없는 이름에 대한 집단적인 증거에 두신 그 중요성을 배우지 않았습니다.

한 모임(지역 교회)하나님의 교회라 불립니다(고전 1:2). 왜냐하면 그것은 하나님께 속해 있으며 세상에서 하나님의 증거이기 때문입니다. 그러한 한 증거의 연약함과 작음은 우리들에게 매우 실망스러울지 모르나 하나님께서는 세상의‥‥강한 것들을 부끄럽게 하려 하시(고전 1:27)려고 약한 것들을 택하셨습니다

이것이 여러 시대를 통해 세상에 있는 하나님을 위한 증거의 한 원칙입니다. 인간적인 작음과 연약함은 하나님께서 그의 능력을 나타내실 수 있는 수단입니다. 그러나 이것은 우리들에게 자기만족의 근거를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관심의 근거를 제공합니다.

디모데전서 3:15에 있는 한 모임(지역 교회)살아 계신 하나님의 교회입니다. 왜냐하면 그것은 세상에서 부름 받아 나왔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그 안으로 데려옴을 당했으므로 그것은 하나님의 집 입니다. 이 청지기(직에 관한) 서신에서, 한 모임(지역 교회)이 하나님의 질서와 규칙이 있는 하나님의 집으로 보이는 것은 적절합니다.

은 그것을 장식하는 아름다운 것을 가지고 있습니다. 주님 자신께서 (하나님이) 육신으로 나타난 바 되(딤전 3:l6)신 것처럼 그 한 가운데 계십니다. 다윗의 말씀은 우리의 특권을 아름답게 표현합니다. 내가 여호와께 청하였던 한가지 일 곧 그것을 구하리니 곧 나로 내 생전에 여호와의 집에 거하여 여호와의 아름다움을 앙망하며 그 전에서 사모하게 하실 것이라( 27:4). 하나님의 아름다움을 보는 것이 얼마나 큰 특권입니까!

그 집은 그것을 장식하는 아름다운 것을 가질 뿐 아니라 그것에 어울리는 행위를 가집니다(딤전 3:15). 그릇된 행위에 대해 경고하는 부정적인 말을 하기보다 오히려 바울은 간구, 예배 그리고 축복 가운데서 거룩하고 제사장적인 손을 드는 것을 포함하는 올바른 행위를 말하고 있습니다(딤전 2:8). 그 집은 또한 그것을 돌보는 형제들을 가지며(딤전 3:1-13), 그 특성을 나타내는 믿음을 가지고 있습니다(딤전 3:l6).

같은 문맥에서, 한 모임(지역 교회)진리의 기둥과 터(딤전 3:15)인 것을 우리에게 말합니다. 진리의 터는 사람과 사단의 모든 맹습에 대해 믿음의 용감한 방어로써 버티어내는(견디는) 보루(堡壘)에 대한 발상입니다 그 기둥은 증거에 대한 4가지 원칙을 생각나게 합니다.

한 모임(지역 교회)은 어두운 세상에서 증거의 등불()을 치켜드는 한 기둥입니다. 한 기둥이 한 건물을 떠받치는데 사용되는 것처럼 그렇게 한 모임(지역 교회)은 하나님의 진리를 떠받칩니다. 어떤 이름을 영광스럽게 하는데 사용되는 기둥들이 있습니다. 한 모임(지역 교회)은 주 예수 그리스도의 축복된 이름을 영광스럽게 합니다. 어떤 기둥은 어떤 위대한 승리 곧 사람들의 어떤 위대한 행위를 기념하는 데 사용될지도 모릅니다. 한 모임(지역 교회)은 갈보리의 위대한 행위를 기념합니다. 우리는 주님이 오실 때까지 우리 주님의 죽으심을 선언합니다(고전 11:26)

한 교회 서신이며 디모데에게 보낸 바울의 첫 번째 편지의 주요 주제 중 하나는 복음의 청지기 직분입니다(딤전 1:11-17). 한 모임(지역 교회)은 복음 선포에 늘 충성스러워야 합니다. 하나님은 모든 사람이 구원을 받으며 진리를 아는데 이르기를 원하시느니라(딤전 2:4), 바울은 한 모임(지역 교회)너는 말씀을 전하라(딤후 4:2)라는 엄숙한 책임을 주었습니다.

이것들이 한 모임(지역 교회)의 책임들입니다.

 

6-2. 한 모임(지역 교회) 안에 있는 책임들

모임(지역 교회)의 책임들에 대해 질서를 제공하기 위해 우리는 9가지 작은 제목 아래서 그것들을 볼 필요가 있습니다.

6-2-1. 일치 유지하기

한 모임(지역 교회)의 집회에 관한 독특한 서신인 고린도전서의 가장 큰 주제는 일치입니다. 이것은 집회에 있는 그리스도의 주권을 강조합니다. 주는 같으며라는 표현에 주의하십시오(고전 1:2, 12:5). 주 안에서 1032) 사용되며 특히 이 서신 안에서 그 문맥은 집회에서 그리스도의 주권을 인정하는 것입니다.

32) 한글 개역성경에는 8번 나옴

(1) 주의 이름과 그것에 대한 우리의 올바른 인식(1:1-2. 5:4)

(2) 주의 오심과 그것에 대한 우리의 기대(1:7. 15:51-58)

(3) 주의 상()과 그것에게로 우리의 분리(10:l6-21).

(4) 주의 만찬과 그것에 대한 우리의 기념(11:20-27).

(5) 주의 죽으심과 그것에 대한 우리의 선언(11:27).

(6) 주의 명령과 그것에 대한 우리의 순종(14:37).

(7) 주의 일과 주님이 오실 때까지 그 안에 있는 우리의 일(15:58)

한 모임(지역 교회)의 하나됨은 신분적인 진리입니다. 그것은 일치의 기초인 그리스도의 보배로운 피로 사신바 되었습니다(고전 10:16). 그러나 우리는 실행에서 일치를 유지하는 엄숙한 책임을 가지고 있습니다. 잘못 또는 악과 타협하는 것은 하나되게 하신 것을 힘써 지키(4:3)는 것이 아닙니다

우리가 집회에서 그리스도의 주권을 인정하고 주의 명령(고전 14:37)에 순종하는 기준 안에서만 참된 일치가 유지될 수 있습니다. 이 일치는 우리가 빌라델비아 곧 형제 사랑을 나타내며, 서로 사랑을 보이며, 기도와 친절한 행위 가운데 서로 돌아 볼 때 확인될 것입니다. 고린도에 있던 분열은 시기(猜忌)에 의해 일어났습니다(고전 3:4-8).

일치라는 말이 발견되는 것은 고린도후서 6:14-18입니다 교제(fellowship)는 특권과 책임을 함께 나누는 것입니다. 친교(communion)는 하나됨의 기쁨입니다. 화합(concord)은 함께 소리를 내는 것인데 불협화음(discord)의 반대입니다. 동의(agreement)는 우리가 주님으로 그리스도께 연합하여 순종하므로 한 생각과 한 마음을 갖는 것입니다.

 

6-2-2. 순수함(거룩함) 유지하기

고린도에 있는 모임(지역 교회)과 관련된 두 번째 큰 진리는 도덕적인 의()와 순전함입니다(고전 3:16-17, 5:1-13). 한 모임(지역 교회)은 하나님의 성령의 거처입니다. 성령의 거하심 때문에 그것은 하나님의 성전입니다. 그것은 잘못된 가르침이나 도덕적인 불결에 의해 훼손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 성전을 훼손하는 자는 누구든지 하나님이 그 사람을 멸하(고전 3:17)실 것이라는 엄숙한 보응이 있습니다.

고린도전서 5장에 있는 그 사람은 그의 범죄로 그 모임(지역 교회)을 훼손했습니다. 그는 악한 자로 그 모임(지역 교회)에서 쫓겨 났으며 그 모임(지역 교회)은 이리하여 더럽힘에서 깨끗해졌습니다. 그 사람이 출교 당한 것은 범죄 행위, 간음 행위 때문이었지 나쁜 태도 때문이 아니었습니다(5:2-3).

그 모임(지역 교회)과 그 사람의 심정은 안됐겠지만 그 모임(지역 교회)이 거룩하기 때문에 더러움에서 깨끗이 함은 불가피합니다. 이것은 범죄자의 심판이나 회복보다 훨씬 더 큰 필요입니다 그러나 그(범죄자)는 회복되었습니다(고후 2:6-11)

 

 

posted by 징검 다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