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징검 다리
그분은 모든 사람이 구원을 받고 진리를 아는 데 이르기를 원하시느니라(딤전 2:4) __________ 신앙상담은 asan1953@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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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이드 가인

우리가 지역교회에 관한 간단한 기사의 연재를 계속하면서, 회심으로 신성한 삶이 시작되는 곳에서 시작하는 것이 가치 있을 것이다. 회심되고, 구원받고, 거듭나는 것은 무엇을 의미하는가?

우리는 젊은 신자가 “네 아들이 네게 물을 때…”라는 모세의 말씀을 이행하는 질문을 가지고 아버지에게 오는 관점에서 기사들을 접근하려고 한다. 오늘 그는 이렇게 물었다. 회심의 방식은 무엇인가? 회심은 어떻게 나타나는가?

회심, 구원 및 거듭남은 동일한 경험을 묘사하기 위해 성경에서 사용된다(요 1:​​12,33; 마 18:3). 사람은 성령이 자신의 마지막에 잃어버린 상태를 인식하고, 회개하는 태도 그리고 그 다음에 개인을 위한 십자가에 못박혀 구주께서 하신 일에 대해 감사하게 될 때 회심한다. 성령이 그 사람 안에 들어오면 그 혼은 위로부터 태어나 하나님의 자녀가 된다. 회심은 종교가 아니다. 그것은 개혁도 아니다. 새롭게 됨이다!

그 안에 새로운 생명의 증거는 무엇인가? “구원에 수반되는 것”은 무엇인가? 복음서에서 주 예수님과 중요한 생활 관계를 맺은 사람들에게서 회심이 어떻게 나타났는지 네 가지 예를 살펴보자.

욕구의 변화:

마가복음 5:21-24,35-43은 야이로의 딸의 생명을 일으키는 즐거운 이야기를 들려준다. 그것은 “그분께서 … 소녀에게 먹을 것을 주라고 명령하시”는 간결함 속에 아름다운 말로 끝맺는다. 새 생명이 주어졌고, 이 새 생명이 성장하고 번영하려면 영양을 공급받는 것이 시급했다. 거듭남이 일어났다는 가장 분명한 징후는 하나님의 말씀에 대한 새 신자의 열망과 태도다.

베드로는 독자들에게 그들이 썩지 않는 하나님의 말씀의 씨로 거듭났으며, 그들이 자라날 수 있는 순수한 말씀의 젖을 간절히 바라야 한다고 말했다(벧전 1:23; 2:3). 그로 인한 새로운 욕구가 없이 새로운 삶이 있을 것이라는 것은 상상할 수 없는 일이었다. 지속적인 욕망은 초기 미각의 증거이다. 갓 태어난 아이는 두 가지 반사 신경을 가지고 있는데 놀라운 반사작용과 즉시 음식을 찾고자 하는 욕구로 태어난다.

젊은 신자로서 여러분은 말씀에 대한 끝없는 열망을 가지고 있는가? 여러분은 베드로전서 2:1에서 식욕을 파괴하는 다섯 가지가 여러분의 삶에서 평가되고 있다고 확신하는가? 음식은 먹는데 대한 절제된 접근 방식을 확립했는가?

성경 즉 5년 안에 성경 전체의 연구로 인도할 것인가?

우리 열망의 변화 :

요한복음 4장은 생명의 물 공급자이신 분을 만났던 우물에서 기꺼이 예배자가 된 여인의 이야기를 들려준다. 그분이 야곱의 우물을 계속해서 마신 사람들이 결코 만족할 수 없는 목마름을 설명하셨을 때 그녀는 그분의 말씀에 놀랍게 귀를 기울였다. 그러나 그분이 주실 물을 마신 사람들은 다시는 목 마르지 않을 것이다. 그녀는 그 물을 달라고 외쳤고 그분은 그녀의 죄를 다룬 후에 (확신 없이는 회심할 수 없기 때문에) 그녀의 요청이 받아들여졌다.

“그때에 여자는 자기 물 항아리를 버려두고.” 이 짧은 문장에는 어떤 기념비적인 진리가 담겨 있다. 그녀는 그것을 버리기로 결정했는가, 아니면 그녀가 다시는 그것을 필요로 하지 않을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는 그녀의 명백한 건망증이었는가? 회심하기 전에 우리에게 매달렸던 깨지지 않는 습관 같았는데 “그냥 떨어졌는가?”

그녀는 물 주전자를 놓고 갔으며 기자는 “그때”라는 단어를 덧붙였다. 그녀는 만족했기 때문에 지체할 필요가 없었다. 우리는 그녀가 성 안으로 들어갔을 때 그녀의 증거를 고려해야 한다. 그녀가 받은 생수와 그녀가 만난 구주에 대해 말한 것처럼 그 도시 사람들에게는 얼마나 놀라운 광경인가! 그녀는 그녀가 제시한 교리를 진실로 아름답게 했다. 그들은 그녀가 매일 정기적으로 물을 채우기 위해 갔던 물항아리가 없어진 것을 보았을 것이다. 그녀의 복음 메시지는 “와서 …사람을 보라”였다. 그들은 일어난 변화를 보았기 때문에 왔다.

우리 태도의 변화 :

마가복음 5:1-20에 기록된 기적은 우리에게 회심의 가장 극적인 증거 중 하나를 제공한다. 우리는 통제되지 않고 옷을 입지 않은 사람이 생명을 변화시키는 사람인 주 예수님을 만나는 것을 본다. 이 드라마의 두 번째 장면에서 우리는 동일한 사람이 “바른 정신으로 옷을 입고 앉은 것을” 본다. 그의 생각이 바뀌었다! (그런데 스트롱의 일치를 끌어내고 4993-4998에 대한 모든 참조를 살펴보라).

거동이 걷잡을 수 없었던 그는 지금 앉아 있다. 그의 이전 시절의 불안함은 창세기 18:1에서 아브라함처럼 앉을 수 있는 능력으로 대체된다. 옷을 입지 않은 사람이 이제 옷을 입었다. 회심 후에는 매우 종종 새 신자의 양심이 깨어나 옷장을 살펴보고 세상의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눈으로 평가한다. 이것은 베드로가 '하나님께 소망을 두는' 사라의 딸들에 대해 글을 썼을 때 받은 훈계였으며 육체의 눈이 아닌 그의 눈을 위해 옷을 입었다(벧전 3:1-3).

그의 태도와 품행에 변화가 있었을 뿐만 아니라 “그분과 함께 있기를” 원했던 그의 욕망에도 변화가 있었다. 그의 기도는 그 장에서 유일한 응답되지 않은 기도였다. 그는 집으로 돌아가 동정심 많은 그리스도로 인한 변화에 관한 메시지를 선포하라는 지시를 받았기 때문이다.

우리 애착의 변화 :

안드레와 그의 동료는 하나님의 어린양의 행로와 일에 매료된 위대한 설교자로부터 큰 메시지를 들었다. 침례 요한의 이 제자들이 그 메시지를 전달하면서, 그들은 설교자에게서 눈을 떼고 예수님을 따랐다(요 1:​​29-42). 그들의 애정이 흔들렸다! 그들의 마음은 이미 얻어져 있었다! 그들은 매혹된 마음으로 그분이 거하시는 곳을 찾고자 했다. 항상 그 애정의 대상과 함께 있고 싶어할 것이다. “너희가 무엇을 구하느냐?”며 주께서 물었더니 “선생님, 어디에 거하시나이까?” 그들은 와서 그분이 거하는 곳을 보았고 그분과 함께 거했다. 우리는 그분의 임재 안에 있기를 바라는 우리의 소망으로 변화함으로써 우리의 회심의 진실을 시험할 수 있다.

그러나 안드레에게는 “그가 먼저 자기 형제 베드로를 찾아 예수님께로 데려왔다”는 말이 더 있다. “첫 번째”라는 단어는 이 신성한 생명의 새로운 수혜자의 우선 순위를 보여준다. 그는 다른 사람들에게 그분에 관해 말해야 한다. 회심은 애정의 변화를 가져온다. 바울은 “그리스도의 사랑이 우리를 강권하기 때문이라”(고후 5:14)고 말한 것도 마찬가지였다.

이 네 가지 예들은 시작에 불과하다. 여러분은 복음서 중 하나를 주의 깊게 읽고 주님께서 지상 사역에서 행하신 회심에서 구원에 수반되는 것들을 표시할 수 있는가?

 

posted by 징검 다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