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징검 다리
그분은 모든 사람이 구원을 받고 진리를 아는 데 이르기를 원하시느니라(딤전 2:4) __________ 신앙상담은 asan1953@naver.com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Recent Post

theWord Bible Software

Category

짐 플레니건

누구나 메시아에 대한 분명한 언급으로 이 구절을 읽을 수 있는데 참으로 이해하기 어려운 것은 그리스도의 신성을 부인하는 것이다. 이 구절이 메시아를 예언하고 있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아이가 태어나고 아들을 주셨으며, 그 이름이 놀라우신 이로 불리며, 언젠가는 만유의 통치를 맡으실 분이다. 그러나 가장 명확한 용어로 메시아는 이제전능하신 하나님이라고 불린다. “laE rwOBG(엘 깁보르)는 유대인이 자신의 아름다운 히브리어로 말하는데 깁보르’는 강함을 의미하는 것으로 위대한; 강력한; 훌륭한; 그리고 '' 은 다시전능자를 의미하는 하나님의 이름이다.

 

우리 주님의 신성에 대한 확증이 필요하다면 이것은 주 예수님이 직접 하나님이라고 불리는 여덟 번의 경우 중 하나이다. 다른 언급들을 찾으려는 사람들을 위해, 1:23; 1:1; 20:28; 9:5; 2:13; 1:8; 요일 5:20 등이 있다.

 

그러나 구주께서 이곳 땅에서 사역하시는 동안 신성한 칭호를 가지셨고 신성한 속성을 실행하고 신성한 명예를 받아들였다는 것을 보는 것은 유익하다. 이것들은 오로지 신격에 속한 칭호, 속성 및 명예였으며, 그리고 이것들을 지키면 갈릴리 사람이 하나님이라는 것을 정직한 마음으로 믿는 사람은 누구나 확신하게 될 것이다.

 

그분은 신성한 칭호를 가졌다

그의 기적적인 탄생 이전에도 구주께서는우리와 함께하신 하나님을 의미하는임마누엘로 불렸다. 우리는 이전에 우리 주님이 하나님의 아들이요 아버지의 아들이라는 것을 보았다. 교만했던 유대인들조차도 그와 같이 유일한 아들 되심에 대한 그분의 주장이 하나님과의 동등에 대한 주장이라는 것을 인정했다( 5:18). 그것은 참으로 하나님에 대한 주장이었다. 그분은 특히 요한복음에 기록된 위대한 칭호 스스로 있는 자를 여러 번 사용하셨다. 아마도 그 칭호는 다른 구절들에는 숨겨져 있었다고 할 수 있겠지만 그분을 사랑하는 사람들은 분명히 그분이 나는 문이니 나는 생명의 떡이니,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나는 길이다라고 하셨고 이 칭호와 유사한 표현으로 하나님 되심의 위대한 칭호스스로 있는 자를 사용하셨다. 요한계시록에서 그분은알파와 오메가”, 시작과 끝으로 여러 번 언급되고 있다. 요한계시록에서 이와 같은 표현의 다른 경우에서도 이것이 하나님의 칭호이고 우리 주 예수님은 영광스럽게 이 신성한 칭호를 가지신다는 것이 명백할 것이다.

 

그분은 신성한 속성을 실행하신다

예수님께서 여기에서 사람들 가운데 행하신 많은 기적을 세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다. 아마도 30~35개의 기적이 확인될 수 있지만 많은 사람들이 그분에게 왔던 여러 경우가 있으며 단순히그분께서 그들을 다 고치시고”(12:15)라고 기록되어 있다. 얼마나 많은가우리는 말할 수 없다. 그러나 그분은 얼마나 다양한 기적을 행하셨는지!

 

그분의 최초의 기적은 물로 포도주를 만들었던 갈릴리 가나에서였다. 다시 한 번, 사역 초기에 그분은 완전히 나병에 걸린 사람을 만져 즉시 고쳐주셨다. 나병 환자와 맹인의 경우처럼 때로는 그분은 사람을 만지었다. 간혹 다른 사람들이 그분을 만졌고 혈루증을 앓는 그 불쌍한 여자처럼 믿음으로 그분의 옷자락에 손을 뻗었다. 때로는 가버나움의 귀족의 아들 그리고 백부장의 종과 같이 전혀 접촉이 없었고, 단순히 한 마디 말뿐이었다(4:46-54; 7:1-10). 물론 그분은 한마디로 갈릴리 바다의 폭풍우를 진정시키고 겁에 질린 어부들의 두려움도 진정시켰으며 세 번에 걸쳐 죽은 자를 살리셨다. 참으로 그분은 하나님께만 속한 속성을 실행하셨다. 그분이 laE rwOBG(엘 깁보르)라는 것을 누가 의심할 수 있겠는가? “전능하신 하나님과 익명의 시인이 쓴 그 사랑스러운 구절은 얼마나 사실인가:

 

깊음과, 마귀와 죽은 자,
그분이 말씀하셨던 말에 복종했다.
이렇게 그분의 권능과 능력을 드러내고
하나님 되심의 권리를 실행하신 것이다.

 

그분은 신성한 명예를 받아들인다

사람들이 구주의 신성을 인정했고 그러한 영예를 받아들인 경우가 여러 번 있었다. 그분은 사역 초기에 악마로부터 그렇게 인정했으며나는 당신이 누구신 줄 아노니 하나님의 거룩하신 이시니이다라고 외쳤다(1:24). 다시 말하지만, 베드로와 마르다가 모두 그분을 그리스도, 아들 하나님이라고 고백했을 때 이것이 참으로 그들의 주님의 신성에 대한 고백이었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16:16; 11:27). 이미 언급한 바와 같이, 유대인의 마음에서 예수님이 하나님의 아들이라는 주장은 하나님과 동등하다는 주장으로 간주되어 신성에 대한 주장으로 간주되었다. “유대인들이 이런 이유로 더욱더 그분을 죽이려 하니라. 이는 그분께서 안식일을 어길 뿐 아니라 하나님이 자기 아버지라고 말하여 자기를 하나님과 동등하게 만드셨기 때문이더라”(5:18).

 

그러나 우리 주님의 신성을 인정하는 사람들의 가장 크고 가장 잘 알려진 예는 도마의 경우일 것이다. 도마는 구주께서 죽음에서 부활하셨을 때 제자들과 함께하는 만남을 놓쳤다. 도마는 무슨 일이 있었는지 자신에게 말했을 때 회의적이었다. 그러나 도마가 참석해 있을 때 주님께서 다시 그들 가운데 은혜롭게 나타나셨다. 부활하신 주님의 부상당한 손과 옆구리를 본 도마는 구주를 아는 사람들에 의한 사랑하는 말나의 주시며 나의 하나님이시니이다”(20:28)라고 외쳤다. 그것은 주 예수님의 신성과 주권에 대한 분명한 인정이었다. 그러나 이러한 경우에 구주께 그러한 영예를 드린 것에 대해 어떠한 책망도 없었다. 바나바와 바울은 그들이 전파한 사람들과너희와 똑같은 성정을 가진 사람들이라고 고백했기 때문에 그러한 영예를 거부할 수 있었다.

 

그렇다면 우리는 그분을전능하신 하나님이라고 부르는 것이 얼마나 옳은가. 그분은 베들레헴 구유의 단순함과 겸손함 속에서 태어난 아이 일 수 있지만 헤아릴 수 없는 낮아짐은 자발적이었다. 이것은 위대한 삼위일체 중 한 분이며, 그분의 육신의 날 동안 기꺼이 보고 인정하고자 하는 사람들을 위해 영광을 비추신 분의 겸손이었다. 신격의 칭호, 속성, 영예는 모두 우리가 노래하는 그분의 것이다.

 

당신은 영원한 말씀이시며
아버지의 외아들,
하나님이 분명히 보고 들으셨다
그리고 하늘의 사랑 받으시는 분.
그대 안에서 가장 완벽하게 표현된
아버지의 영광이 빛나고
완전하게 소유한 신격 중에
영원한 하나님!

(조 시아 콘더)

 

바울이 디모데전서 3:16에서 인용한하나님께서 육체 안에 나타나시고는 많은 사람들이 믿는 것처럼 초기 그리스도인 찬송의 일부였는가? 참으로 신비였다. 무한하신 분이 아기가 되시고 전능하신 분이 의존해야 한다는 것; 아버지의 아들은 마리아의 아들이 되고, 창조주가 목수가 되신 것; 영원하신 분이 세월 속에 들어오심도 큰 신비였다.

 

육체에 가려진 하나님 되심을 본다.
만세! 성육신 하신 하나님!

(C. 웨슬리)

 

우리는 예배와 경이로움으로 마음으로 절하며 도마와 함께나의 주, 나의 하나님이라고 말한다. 우리 주님의 신성에 대한 위대한 진리는 그분을 주님과 구주로 확보하는 모든 사람들의 믿음에 기초적이고 근본적이며 필수적인 것이다. 그분은 전능하신 하나님이시다!

'짐 플레니건 > 이사야 9장 6절의 묵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평화의 통치자  (0) 2022.04.04
영존하는 아버지  (0) 2022.04.04
조언자  (0) 2022.04.01
그분의 이름은 놀라우신 이(기묘자)  (0) 2022.03.29
그의 어깨에는 정권이 놓이고  (0) 2022.03.29
아들을 주셨으니  (0) 2022.03.28
한 아이가 태어났고  (0) 2022.03.28
posted by 징검 다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