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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분은 모든 사람이 구원을 받고 진리를 아는 데 이르기를 원하시느니라(딤전 2:4) __________ 신앙상담은 asan1953@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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짐 플레니건

이사야 53장에는 40개 이상의 대명사가 있으나 이름은 없다. 그러나 신자는 이름없는 고난이 다름 아닌 주 예수님이기에 문제가 없었다. 어려움을 겪는 사람은 랍비들이다. 그들은 나사렛 예수님에게 그 예언을 기꺼이 적용하려 하지 않고 다른 설명을 구했다. 많은 사람들이 제시되는 설명에 만족하지 않으며, 그들에게 이 장은 수수께끼다. “아무것도 읽지 않는 것이 좋다”라고 그들은 말한다. 어떤 이들은 그것을 “금단의 장”이라고 불렀다. 모든 신자들에게 그것은 소중한 부분이다. 우리 중 일부에게는 특별한 소중함을 가지고 있다. 왜냐하면 우리가 처음 구주를 발견한 곳이 이곳이었기 때문이다.

 

고난 받는 자에 대한 이 위대한 묘사는 정확히 52장에서 시작된다. 52장의 마지막 세 구절을 53장의 12구절에 첨부함으로써, 우리는 각각 세 구절이 있는 5개의 섹션으로 쉽게 나뉘는 15구절을 갖게 된다. 그것들은 오경을 형성하고, 다른 위대한 오경, 모세의 다섯 권, 창세기에서 신명기에 이르는 흥미로운 유사점이 있다.

 

52장 끝에 창세기 부분이 있다. 창세기는 우리가 “유전학”을 말하는 것처럼 시작의 책이다. 창세기에는 성경에서 발전된 모든 것의 기원이 있다. 모든 것이 배아의 형태로 거기에 있다. 미완성에서; 그래서 그것은 이사야 52:13-15도 마찬가지다. 이것은 53장에 나오는 모든 것의 씨이다. 여기 이 몇 구절에서 종의 도덕적 영광, 그분의 사랑스러운 삶이 묘사되어 있다. 우리는 또한 부활과 승천을 통한 그분의 높아진 높은 지위를 가지고 있다. 그분의 고통도 여기에 있고 그분의 얼굴은 손상되었다. 그분의 미래의 영광, 그분의 천년왕국의 영광, 그리고 그분의 궁극적인 승리가 여기에 있다. 모든 것이 이 창세기 부분에 있으며 이제 53장에서 설명된다.

 

53장의 처음 세 구절은 출애굽기 일부이다. 출애굽기는 불신앙의 민족을 묘사한 책이다. 주님의 팔은 애굽에서 그들이 구출될 때 드러났다. 그분은 그들을 위해 바다를 나누셨고, 황량한 광야에서 그들에게 바위에서 물을 주고 하늘에서 빵을 주셨다. 그러나 그들은 그분 자신에 대한 모든 계시에도 불구하고 터무니없는 불신을 계속했다. 선지자는 얼마나 슬프게도 “우리가 전한 것을 누가 믿었느냐?”라고 외친다. 나사렛의 마른 땅에서 여호와의 기쁨을 위한 연한 식물이 자라났다. 그러나 모양도 없고 그들이 원하는 아름다움도 없었다. 그래서 그들은 그리스도 안에 있는 하나님의 계시를 경멸하고 거부하고 광야의 불신을 되풀이했다. 유월절 어린 양과 그들의 장막, 반석, 만나의 위대한 원형이신 분이 그들 가운데 살았지만 그들은 그분을 알아보지 못했다. “누가 믿었느뇨?”

 

레위기의 항목은 4-6절에서 따른다. 레위기의 위대한 주제는 물론 희생과 제물이다. 희생물 제도를 통해 여호와께서는 백성과 함께 가실 수 있었지만 그 모든 제물은 오실 그리스도에 대해 말한다. 그분은 오셨고 한 제물로 하나님을 만족케 하시고 그분의 백성을 위해 완전하게 받아들여졌다. 그것은 다른 모든 것을 쓸모없게 만드는 제물이다. 그것은 그것들을 대체했다. “그는 우리의 범법들로 인해 부상을 당하고” “주께서는 우리 모두의 불법을 그에게 담당시키셨도다.”

 

나는 사랑의 말에 귀 기울인다.

나는 피를 바라본다.

나는 위대한 희생을 본다.

그리고 나는 하나님과 평화가 있다

(호라티우스 보나르)

 

민수기는 “광야의 책”이라고 불렸다. 그것은 주로 광야에 머무르는 하나님의 백성에 대한 이야기다. 이사야 53:7-9 항목인 이 민수기에서, 우리는 지상에서의 마지막 시간 동안 주 예수님의 광야 경험을 가지고 있다. 무엇이 그분에게는 광야였는가. 핍박과 고난 감옥과 재판; 벗겨지고 살해당하며 죽음과 장례를 치른다. 그 모든 면에서 그분은 침묵하고 불평하지 않았다. 가야바의 집! 로마 재판장! 헤롯의 궁전! 온유하고 저항하지 않고 그분은 혼자 광야 길을 밟으셨다. 그분은 조롱과 거짓 증인과 침 뱉음과 채찍질과 가시와 모든 수치를 참으셨다. 그날 밤 대제사장의 궁전 아래에 있는 공동 감옥에 갇혔을 가능성이 매우 높다. (나중에 그의 사도들은 같은 감옥에 갇혀야 했다(행 5:18). “그는 감옥과 재판에서 끌려갔다”라는 것을 읽을 때, 우리는 그것을 문자 그대로 이해할 수 있다. 가야바의 집에 있는 공동 감옥에서 그리고 안토니아 요새의 재판장에서 그분은 골고다로 끌려가 산 자들의 땅에서 끊어지게 되었다. 누가 그분의 세대를 지적할 것인가? 인간적으로 말하면 그분은 아무것도 남기지 않았다. 33세의 청년이 끊어졌다. 그들의 의도는 그분을 십자가에 못 박은 것처럼 그분을 악인과 함께 묻어 버리는 것이었다. 그러나 그분은 자신의 죽음에서 부자와 함께 하셨다. 아리마대의 요셉은 거룩한 몸의 장례를 경건하게 수행했다.

 

모세 오경의 마지막 책은 신명기다. 그것은 리뷰와 회고의 책이다. 요약하고 바라보는 책이다; 이사야 53장의 이 마지막 부분도 마찬가지다. 되돌아 보면, 여호와께서 그를 상하게 하셨을 때 복되신 분의 고통을 볼 수 있다. 우리는 죄를 위한 제물을 다시 본다. 그분의 영혼에서 죽음에 이르기까지 쏟아져 나온다.

 

내 영혼은 뒤돌아본다

그분이 짊어졌던 짐을

저주받은 나무에 매달릴 때

그리고 그녀의 죄가 거기에 있었음을 안다.

(이삭 왓츠)

 

그러나 기쁨으로 우리도 기대한다. 부활하신 분의 손에서 여호와의 기쁨이 번영하는 것을 본다. 갈보리의 전리품은 하나님과 그리스도와 그분의 백성이 공유한다. “내가 …몫을 나누게 하리니 그가 … 나누리라”. 그것은 위대한 화목 제물이다. 모두를 위한 몫이 있다. 슬픔의 남자는 만족한다. 그분의 백성은 의롭게 된다. 하나님은 영광을 받으신다. 54장까지 읽어 볼까요!”노래하고 ... 노래를 부른다...”.

 

슬픔의 사람, 영광의 하나님,

주의 발로 밟으신 놀라운 길.

십자가와 왕관이 이야기를 열거하고,

즐거운 이 소리를 사방에서 주목하고-

갈보리의 희생자

이제 하나님의 왕좌를 장식한다.

(M. Nun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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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징검 다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