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징검 다리
그분은 모든 사람이 구원을 받고 진리를 아는 데 이르기를 원하시느니라(딤전 2:4) __________ 신앙상담은 asan1953@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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잭 헤이, 스코틀랜드

소개

구약 성경은 주 예수님에 대한 끊임없는 암시가 담겨 있습니다. “그것들은 나에 대하여 증언하는 것들이니라”(5:39). 그분의 탄생부터 왕국의 영광에 이르기까지 그분의 경험은 예언과 그림으로 묘사되어 있습니다. 예언의 중심에는 그분의 고난과 죽음에 대한 세부 사항이며, 특히 다양한 제물은 십자가에서 성취된 일의 다양한 측면을 묘사합니다. 하나님께서는 일찍부터 희생제물을 전제로 하여 그분을 받아들이신다는 점을 알려 주셨습니다.

 

성막 제도와 관련된 제물에는 장차 오는 좋은 일의 그림자”( 10:1)에 불과하다고 했습니다. 그것들은 그 자체로 본질적인 가치가 없었고 죄를 제거하는능력도 없었습니다(4). 그것들은 더 나은 것, 인간 죄의 모든 문제를 처리하는 데 효과적인 것, 즉 그리스도의 속죄(화목) 사역을 예표하고 있었습니다. 그 일은 하나님께서 길이 참으시는 중에 전에 지은 죄를 간과하심으로”( 3:25) 기독교 이전 시대의 죄를 다루는 소급적인 측면을 가지고 있으며 또한 이때에”(26) 죄인의 필요를 충족시킵니다. 이전의 희생은 단순히 세상 끝에있을 그 위대한 사건을 가리키는 것이었습니다. “자기를 단번에 제사로 드려 죄를 없게 하시려고 세상 끝에 나타나셨느니라”( 9:26). 따라서 우리는 창세기의 제물에서 그리스도를 발견할 것을 기대합니다.

 

희생물은 주님의 죽음을 예표했을 뿐만 아니라 하나님께 대한 헌신의 시험이기도 했습니다. 따라서 두 번째 기대는 창세기의 희생물과 제단에 대한 우리의 묵상이 우리에게 도전이 될 것이라는 점입니다. 하나님은 항상 자기 백성에게 가장 좋은 것을 요구하셨기 때문에 희생적인 삶은 언제나 신실함의 척도가 되어 왔습니다. 성도들은 다윗의 관점을 받아들일 수 있고 값을 치르지 아니한 것으로는”(삼하 24:24) 결코 드리지 않을 수 있으며 반대로 그들은 말라기의 시대 사람들처럼 하나님의 것을 강도질할 수 있습니다( 3:8). 우리는 어디에 속할까요영적 실행은 희생물의 지위를 가지며, 우리는 너희 몸을 거룩한 산 제사로 드리라( 12:1), 우리 인격의 희생을 간청받습니다. 우리는 더 나아가 찬양의 희생 지갑의 희생을 드리도록 명령받습니다( 13:15-16).

 

우리는 이러한 요구에 대해 주저할 수 있으며 하나님께 바쳐야 할 시간과 에너지와 자원을 이기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현대적 의미로 나타나는 엘리의 아들들의 죄입니다. 그들은 제단에 있어야 할 것을 개인적인 용도로 사용함으로써 주의 헌물을 혐오하였기”(삼상 2:12-17) 때문입니다. 모세와 협상할 때 바로는 백성들이 짐승을 빼고 갈 수 있다는 타협안을 제안했습니다. 하나님의 사람은 구속받은 사람들이 희생적으로 산다는 것을 지적하고 그들의 가축도 함께 가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왕이라도 우리 하나님 여호와께 드릴 희생과 번제물을 우리에게 주어야 하겠고 우리의 생축도 우리와 함께 가고 한 마리도 남길 수 없으니”(10:25-26). 그 원칙을 그리스도인 생활에 적용해 봅시다. 회심에는 헌신이 필요합니다.

 

 

가죽옷 – 창 3:21

타락으로 재앙이 닥쳤습니다. 죄없는 사람이 누렸던 평온함은 이제 두려움, 죄책감, 의심으로 대체되었습니다. 이 반갑지 않은 감정의 혼합에 성경이 다른 곳에서 네 벌거벗은 수치라고 부르는 것이 추가되었습니다( 3:18). 하와는 재봉사가 아니었고 무화과 잎은 바느질하기에 품질이 좋지 않은 재료였기 때문에 고된 노력과 아픈 손가락으로 그들은 연약한 덮개를 만들었습니다. 그들의 노력은 그들의 부끄러움을 떨쳐버리는 데 실패했고 주 하나님의 얼굴 앞을 떠나 동산 나무들 가운데 숨으매”( 3:8). 타락한 인간은 첫날부터 자신의 노력이 결코 구원의 옷이나 의의 겉옷”( 61:10)을 얻을 수 없다는 교훈을 받았습니다. 오늘날에도 탕자와 마찬가지로 하나님은 회개하는 죄인들에게 가장 좋은 옷을 입히십니다. 즉 그들은 바디매오처럼 자신의 옷을 벗어 버리고 예수님께 나아옵니다.  그들은 자기 노력의 누더기를 버리고 그분을 믿습니다( 15:22; 10:50;  64:6). 그러나 영적 옷은 희생을 기초로 하여 제공됩니다.

 

그래서 하나님께서는 아담에게 필요한 덮는 것을 마련하기 위해 개입하셨고, 이는 하나님의 임재를 위해 인간에게 맞는 영적 의복을 제공하기 위해 개입하신 그림입니다. 그분의 계획의 핵심은 그분의 아들이 속죄하는 제사”( 10:26)가 되실 것이며, 이 모든 것이 에덴에서 예고되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아담과 하와에게 양털을 벗겨 옷을 입힐 수도 있었지만, 죄가 시작되었을 때에도 근본적인 교훈을 가르치고 계셨습니다. , 받아들임은 희생을 전제로 해야 하며, 따라서 가죽옷을 제공하기 위해 동물이 죽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희생자의 죽음은 이야기 안에 암시되어 있습니다.

 

그 희생물은 당시 지구상의 모든 사람에게 충분했기 때문에 가죽들이라는 복수의 단어가 사용되었습니다. 마찬가지로 갈보리의 사역은 매우 광범위하여 그리스도의 속죄는 우리 죄를 위한 화목 제물이니 우리만 위할뿐 아니요 온 세상의 죄를 위하심이라”(요일 2:2).

 

아무도 멸망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리스도께서 죽으셨으므로 모든 사람이 살 수 있습니다.
   (
윌리엄 샌더스와 휴 본)

 

존 넬슨 다비와 토마스 뉴베리는 가죽이라는 단어가 단수인 '피부'여야 한다는데 동의합니다. 한 동물로부터 아담과 하와에게 옷을 입힐 수 있는 가죽이 제공되었습니다. 물론 다른 상황에서는 갈보리에서 일어난 일을 다양한 각도로 묘사하기 위해 다양한 동물이 제공되었지만, 아마도 초기 교훈은 그리스도의 죽음이 반복될 필요 없이 독특하고 고독할 것이라는 점일 것입니다. 십자가에는 다른 참여자가 없었습니다. “친히 나무에 달려 그 몸으로 우리 죄를 담당하셨으니”(벧전 2:24) 대속죄일에 대제사장이 직무 수행할 때 다음과 같은 규정이 있었습니다: “그가 지성소에 속죄하러 들어가서 자기와 그 권속과 이스라엘 온 회중을 위하여 속죄하고 나오기까지는 누구든지 회막에 있지 못할 것이며”( 16:17). 22:28절에 나오는 주 예수님의 시험에 계속 동행했던 제자들은 주님의 십자가 사역에 아무런 역할도 하지 못하고 분산되었습니다: “너희에게 내로라 하였으니 나를 찾거든 이 사람들의 가는 것을 용납하라 하시니”( 18:8).

 

주님은 홀로 행동하셨을 뿐만 아니라 반복할 필요도 없으셨습니다; “단번에”( 10:10); 한 번 헌물을 드림으로써 거룩히 구별된 자들을 영원토록 완전하게 하셨기 때문이라”(14). 창세기 3장 초기에 하나님께서는 그리스도의 희생의 유일무이한 특성과 영원한 가치를 가르치셨고, 그 준비는 가죽옷이었습니다.

 

다 이루었다!” 네 확실합니다,
모두 이루었습니다;
죄인이여, 이것이 당신이 필요한 전부입니다.
말해봐요, 그렇잖아요?

(제임스 프록터)

 

더 뛰어난 희생

 역사 – 창 4:4

희생물의 필요성이 분명히 아담의 가족에게 전달되었으므로 가인과 아벨은 그들의 제물을 가져왔습니다. 가인의 거절은 노력과 정력이 죄와 관련하여 하나님을 결코 만족시킬 수 없음을 다시 선언합니다. 쟁기질하고, 씨를 뿌리고, 잡초를 뽑고 수확하는 일에는 노력이 필요했습니다. 하나님은 창세기 3:19절에 네 얼굴에 땀을 흘려야라고 말씀하셨고, 가인은 저주받은 땅을 경작하면서 그것을 경험했습니다. 그런 다음 그는 자신의 소산을 하나님께 바쳤습니다. 창세기 4:5절에 가인과 그의 헌물에는 관심을 보이지 아니하셨으므로크게 화를 내었습니다. 그의 제물은 피가 없는 것이므로 가치가 없었습니다. 다시, 하나님은 구원이 행위에서 난 것이 아니니 이것은 아무도 자랑하지 못하게 하려 함이라고 극적으로 보여주고 계십니다( 2:9). 가인은 저 악한 자였습니다. 그는 저는 악한 자에게 속하여 그 아우를 죽였으니”(요일 3:12). 그의 제물은 그의 악한 행위의 일부였으며 그것은 독선적인 사람의 산물이었습니다. 반항심. 많은 사람들이 그의 뒤를 따랐습니다. “가인의 길로 갔고”( 11) 종교적 죄인들입니다. 가인처럼 자기 노력으로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고자 하는 열망이 있지만 그들은 나쁜 행동에 대해 관용을 베풀고 참된 신자에 대해 쓰라린 반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대조적으로, 공개되지 않은 방법으로 여호와께서 아벨과 그 제물은 열납하셨으나”( 4:4). 어떤 이들은 불이 하늘에서 내려와 갈멜에서 엘리야와 같이 그의 희생물을 태웠다고 추측합니다(왕상 18:38). 그럴 수도 있지만 우리는 추측의 영역에 있습니다어떤 면에서 아벨이 자신의 희생물을 근거로 하나님께 받아들여졌다는 것이 분명해졌습니다. 그가 가져온 것은 양의 첫 새끼였습니다. “어린양이라는 단어는 창세기 22:7-8절에서 처음 등장하지만 우리는 여기에서 그것에 대한 암시를 가지고 있으며 즉시 우리의 마음은 하나님의 어린양이신 그분께 빠르게 나아갑니다( 1:29,36). 성경의 첫 번째 책의 양 떼의 첫 새끼는 성경의 마지막 책에서 끊임없이 어린양으로 언급되는 분으로 표현됩니다. 그래서 창세기부터 요한계시록까지 우리는 J. 시들로우 백스터가 불렀던 것을 가지고 있습니다.1

1 J. 시들로우 백스터. “성경의 주 주제(개정판)” . 크레겔, 1997.

 

의심할 바 없이, 아벨은 그의 양 떼 가운데 수많은 처음 새끼들을 가지고 있었지만, 그는 한 마리를 선택했습니다. 그것은 그의 양 떼 첫 새끼였습니다. 3장에서와 같이 추론은 그것이 한 마리의 동물, “그의 제물 ”, 단수, “더욱 뛰어난 희생물 ”, 단수, 히브리서 11:4절이라는 것입니다.

 

처음이 된다는 것은 첫째와 가장 좋은 것이 항상 하나님께 바쳐져야 함을 가리킵니다. 그는 항상 우선순위를 가져야 합니다. 엘리야가 과부에게 지시한 것은 먼저 그것으로 나를 위해 작고 납작한 빵 하나를 만들어”(왕상 17:13)라는 것이었습니다. 하나님의 이익이 우선되어야 했습니다. “첫째로 하나님의 왕국과 그분의 의를 구하라”( 6:33). 마케도니아인들은 먼저 자신을 주께 드리고”(고후 8:5). 떡을 떼는 것은 주간의 첫날”( 20:7) 행해졌 는데, 이는 정상적인 삶의 일보다 우선 순위를 나타냅니다.

 

주석 – 히브리서 11:4

아벨의 제물에 대한 신약성경 주석은 복음 진리로 가득 차 있습니다. 그것은 가인보다 더 뛰어났습니다. “더욱 뛰어난은 서신서에서 반복되는 문구로, 주 예수님은 천사보다 더 뛰어난 이름을 갖고 계시며 율법을 따라 예물을 드리는 제사장들보다 더 뛰어난 섬김의 직무를 행하십니다( 1:4; 8:4-6). 문맥상 이 문구는 가인의 희생보다 아벨의 희생물이 우월함과 관련이 있지만, 그리스도의 희생물에 대한 적절한 설명이기도 합니다.

 

의미심장하게도, 아벨의 믿음은 그의 희생물과 관련이 있습니다. 그는 믿음으로희생물을 바침으로써 의롭다는 증거를 얻었습니다. 우리는 종종 아브라함을 믿음으로 의롭게 된 사람들의 원형으로 간주하지만( 4:3), 그 원칙은 이미 수천년 전에 있었습니다. 희생물에 근거하고 믿음으로 말미암아 아벨은 의롭다고 여김을 받았으니, 그러므로 의로운 아벨”( 23:35). 하나님의 은혜로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구속에 근거하여 우리도 의롭다고 선언받았고 믿음으로 의롭다 인정”( 3:24,28)을 받았습니다. 하나님께서 아벨 시대 이후로 시행해 오셨던 실행방식이 우리를 위해 작용했습니다. 무덤 너머에서 아벨의 목소리가 들렸습니다. 그의 희생물의 피는 우리에게 복된 길을 보여주었습니다( 11:4).

 

노아의 제단 – 8:20

우리의 주제는 희생물에 관한 것이지만 노아의 방주에는 주님의 죽음에 대한 또 다른 암시가 있다고 말하기 위해 매우 간략하게 이야기를 빗나갑니다. “안팎으로 칠해졌다는 사실은 6:14의 제안을 허용합니다. “칠하다로 번역된 단어는 속죄에 대한 매우 친숙한 단어입니다. 노아의 피신처는 위에서 범람했고 지각에서 분출하는 급류가 아래에서 그것을 삼켰습니다. 그것은 갈보리에서 받을 침례를 받으신 분( 12:50), “주의 파도와 물결이 나를 엄몰하도소이다”( 42:7)라고 예언적으로 말씀하신 분을 예상합니다.

 

파도와 파도가 밀려가는 것을 보세요
그분의 죄 없고 흠 없는 혼을 바라보라.
오 내 혼아, 그것은 너를 위한 것이었다!
그분을 찬양하고 기쁘게 그분을 찬양하십시오.
   (
아논)

 

방주에서 내릴 때 노아의 우선순위는 주께 제단을 쌓는 것”(20)이었습니다. 제단을 우선순위에 두는 것은 노아의 감사의 영을 증거합니다. 그는 자신의 구원에 감사했고 안식처와 위로에 대한 개인적 필요를 돌보기 전에 하나님을 우선시하고 제단을 쌓았습니다. 요나 시대의 선원들은 하나님의 보존에 대해 동일한 직관적 인식을 나타냈고 그들은 주께 희생물을 드리고”( 1:16). 마찬가지로 우리에게 하나님의 자비는 감사의 표현을 요구합니다. 바울은 하나님의 자비에 대한 유일한 논리적 반응은 너희 몸을 거룩한 산 제사로 드리라고 주장합니다( 12:1).

너무나 놀라운, 너무나 신성한 사랑,
내 마음, 내 삶, 내 전부를 요구합니다!

   (아이작 와츠)

 

보다 최근의 이구동성은 비슷한 감정을 표현합니다.

저기 언덕 사이에
나의 구주께서 돌아가셨습니다.
그 잔인한 못에 찔려
십자가에 못 박혔습니다.
주 예수님, 주께서 하셨습니다
이 모든 것이 저를 위한 것입니다.
앞으로 나는 살 것입니다
주를 위해서만.

   (N. Shaxson)

 

첫 열매 한 묶음을 가져온 사람들은 하나님께서 그들을 대하신 방식에 대해 똑같이 감사하게 되었습니다. 그들은 하나님의 은혜로운 거래에 대한 반영을 암송했습니다. “내 조상은 멸망받을 수밖에 없는 시리아 사람으로 그가 소수의 사람을 거느리고 이집트로 내려가 … 이집트 사람들이 우리를 악하게 다루고 … 우리를 이집트에서 데리고 나오시고 … 이제 보소서, 오 주여, 주께서 내게 주신 땅의 첫 열매를 내가 가져왔나이다( 26:5-10). 첫 열매를 가져오는 것은 그들과 함께 하시는 하나님의 놀라운 방식에 대한 유일한 적절한 반응이었습니다. 그분이 마땅히 받아야 할 것을 부인하는 것은 비열한 배은망덕일 것입니다. 바울은 그리스도의 사랑이 모든 사람을 위하여 죽임을 당하여 그를 위하여 죽으시고 다시 살아나신 자를 위하여 살게 하셨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고후 5:15). 우리는 그분의 확신을 공유합니까, 아니면 그리스도의 사랑이 우리를 움직이지 않고 헌신하지 않게 합니까?

 

노아의 제단에서 우리는 이제 방주에 들어가는 정결한 동물과 부정한 동물 사이에 구별이 있었던 이유를 배웁니다( 7:2). 일부 정결한 동물은 제단을 위한 것이었으며 땅을 다시 채우는 데 아무런 역할도 하지 않았습니다. 그것들은 제단 위의 번제 헌물 ”이 되어야 했습니다. 레위기 이전에는 희생물의 범주가 구분되지 않았습니다. 이러한 희생물은 본질적으로 하나님의 기쁨을 위한 것이었습니다. 그러므로 하나님께서 가인에게 문 앞에 놓여 있는 죄에 대해 말씀하실 때 라는 단어를 속죄제로 대체하는 것보다 그대로 두는 것이 더 낫습니다( 4:7). 하나님께서는 가인의 끈질긴 회개가 죄가 그에게 달려들어 들짐승처럼 그를 삼키는 결과를 초래할 것이라고 지적하고 계셨습니다.

 

모든 정결한 짐승과 모든 깨끗한 새를 제단에 바쳤습니다. 전체 목록이 제공되지는 않지만 율법 아래 다섯 가지 생물, 즉 수송아지, , 염소, 산비둘기 및 집비둘기가 레위기 1장에 언급되어 있습니다. 이것들에 대해 논의하는 것은 우리를 다른 영역으로 데려갈 것이므로 이 설명으로 충분합니다. 각각, 이 짐승들과 새들은 주 예수님의 끈기 있는 섬김을 묘사합니다. ( 14:4;  144:14; 그분의 복종하는 성품, 53:7; 그분의 당당한 움직임, 30:29-31; 그분의 눈물, 타이밍, 진실성, 38:14; 8:7; 10:16).  마지막으로 요한복음에서 아버지와 그분이 오신 장소에 대한 끊임없는 언급에서 볼 수 있는 그분의 귀환 본능입니다. 창세기 8장의 주요 사상은 제공된 모든 것이 깨끗하여 그리스도의 죄 없으심을 그분의 희생 사역에 필요한 전제 조건으로 예시한다는 것입니다.

아담의 죄의 흔적도 없이
기원이 독특한 인간으로서,
외부는 모두 공정하고 내부는 모두 순수하며,
복되신 우리 주님!

(I.Y. 이완)

 

주께서 향기로운 냄새를 맡으시고”( 8:21) 노아의 제물은 하나님을 기쁘시게 했습니다. 성경에서 인간의 특성은 우리가 의인화라고 부르는 비유적 표현인 하나님에게 귀속됩니다. 여기에서 인간의 오감 중 하나가 그분에게 귀속됩니다. 그분은 노아의 희생의 향기를 맡았습니다. 스트롱에 따르면 향기라는 단어는 냄새가 날리는 생각을 담고 있으며 이미지는 기분 좋은 향기가 하늘로 퍼지는 것입니다. “냄새라는 단어에는 휴식의 개념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일부 주변 번역은 향기로운 냄새라는 문구로 번역합니다. 이러한 희생물은 하나님께 만족감을 주었습니다. 참으로 그분은 내가 다시는 사람으로 말미암아 땅을 저주하지 아니하리니라고 선언하심으로써 노아의 활동에 즉시 응답하셨습니다. 고칠 수 없는 인간의 사악함은 정기적인 홍수를 요구했을 것입니다그러나 그것은 결코 일어나지 않을 것이며, 이것은 하나님이 향기로운 냄새를 맡았기 때문이라고 추론됩니다. 그분은 변화하는 계절과 기후, 그리고 하루의 순환이 또 다른 범람에 의해 중단되지 않고 땅이 있을 동안계속될 것이라고 약속하셨습니다. “구름 속의 무지개는 창 9:12-17의 서약을 의미합니다. 노아의 이름은 휴식을 의미합니다. 그의 제물은 하나님께 안식의 냄새를 제공했습니다. 노아의 이름은 휴식을 의미합니다. 그의 제물은 하나님께 안식의 냄새를 제공했습니다. 노아의 이름은 휴식을 의미합니다. 그의 희생물은 하나님께 안식의 냄새를 제공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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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징검 다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