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징검 다리
그분은 모든 사람이 구원을 받고 진리를 아는 데 이르기를 원하시느니라(딤전 2:4) __________ 신앙상담은 asan1953@naver.com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Recent Post

theWord Bible Software

Category

“사탄은 성경을 그의 손에 가졌을 때보다 더 위험한 적이 없습니다”(C.H 스펄젼). 마귀는 에덴동산과 주 예수님을 유혹하면서 하나님의 말씀을 인용했으며 수천 년의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오늘날 많은 신자들에게 가장 어려운 도전은 자신이 “은혜로 구원받았다”고 말하고 자신이 믿고 실행하는 것의 근거로 성경구절을 가리키지만 여전히 교리적인 오류에 빠져 있는 사람들을 평가하는 것입니다.

 

1900년대 초 미국의 심장부에 현대 은사주의 운동이 나타났고 그 이후 전 세계적으로 삽시간에 퍼져 나갔습니다. 오늘날 그것은 수천 개의 교단 속으로 파고 들어갔으며 심지어 일부 모임의 신자들에게도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바울은 빌립보인들이 모두가 “분별력을 가져서 뛰어난 것들을 입증할 수 있기를”(빌 1:9-10) 기도했습니다. 정상적인 영적 시각이 기독교적이고 성경적인 인상을 줄 수 있는 은사주의와 오순절 가르침에 둘러싸여 있는 우리 시대에 특히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진리와 오류를 분별하는 것과 하나님의 말씀에 따라 우리의 믿음에 대한 대답을 제시할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그렇다면 무엇이 큰 매력일까요? 왜 세상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종교 활동 중 하나일까요? 은사주의적인 가르침으로 사람들을 끄는 것은 무엇일까요?

 

그 영향력

은사주의가 제시하는 것에 귀를 기울여보십시오. 거룩한 웃음이 주는 감정적인 스릴, 성령님 안에서 울부짖음을 통한 해방감, 방언을 통한 흥분이나 성령 충만의 카타르시스를 경험할 수도 있습니다. 환상을 보거나 새로운 계시를 받거나, 치유를 경험하거나, 귀신을 몰아내는 것을 목격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여러분과 여러분의 가족을 위한 건강과 부를 약속하는 일도 자주 있습니다. 누가 그러한 모든 것에게 끌리지 않겠습니까? 모두가 어떤 좋은 것을 느끼고 싶어하는데 그래서 누가 그런 환상적인 것에 자연스럽게 끌리지 않을 사람이 있겠습니까?

 

그러나 선정적인 경험과 우리를 기분 좋게 하는 무언가가 정말로 하나님의 뜻일까요?

 

그것의 강한 인상

오늘날 세계에서 가장 큰 단일 회중은 80만 이상의 구성원을 가진 한국 서울에 있는 은사주의적인 여의도 순복음 교회입니다. 세계에서 여섯 번째로 큰 종교단체는 하나님의 성회 교단입니다. 현재 미국에서 43%의 사람들이 자신을 기독교인으로 밝히고 있으며 오늘날 이러한 방언과 치유와 같은 은사주의적 은사들로 활발히 일어나고 있다고 믿고 있습니다.

 

누구나 소속되고 싶어하며, 소수의 사람들과 속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종교적인 운동(심지어 복음주의적)이라고 해서, 그것이 자동적으로 하나님의 것임을 의미하는 것입니까?

 

그것의 증가

1,900년에 세계에서 20,000의 은사주의자들이 있었습니다. 2,000년 미국에는 은사주의자들이 8천만이 되는 것으로 추정되었는데, 4개의 개신교회들 중 하나가 은사주의적 회중입니다. 10년이 지난 지금 보수적인 추산에 따르면 전 세계에 8억의 은사주의가 있으며 그 중 3분의 2가 제3세계 국가에 거주하고 있습니다. 현재 전 세계적으로 연간 약 2천만이 증가를 보이고 있으며 2025년에는 8억 이상의 은사주의가 있을 것으로 예측됩니다.

그러나, 무언가가 성장하고 있다고 해서 그것이 실제로 하나님의 것을 나타낼까요?

                                                                                                                                                                                                                                                                             

것의 혼합

정확하게 얼마나 많은 “은사주의적인” 사람들이 세계에 있다고 가늠하기 어려움 중 하나는 은사주의적 가르침과 관행의 몇 가지 유형이 대부분의 교단에서 나타난다는 것입니다. 1998년 봄에 기독교의 역사는 전 세계적으로 약 11,000개의 다른 오순절이나 은사주의 교단이 있다는 것을 보고했습니다. 일부 추산에 따르면 은사주의적 관행에 관여하는 사람들의 절반 이상이 카톨릭 교도라고 합니다. 그러나 그것이 너무나 많은 교파나 교회들에서 인정하는 흔한 관습이라고 해서 그것이 자동적으로 하나님의 것임을 의미하는 것입니까?

 

그것의 발단

신약 성경에서 헬라어 카리스마 단어는 “은혜의 선물”(바인)을 의미합니다. 이 단어는 17번 일반적으로 사용된 단어이며 그 중 10번은 “은혜나 특정한 능력을 나타내는 선물들, 특정한 그리스도인을 구별하고 그리스도의 교회를 섬기도록 그들에게 능력을 부여하며, 성령님에 의해 그들의 영혼에 신성한 은혜의 영향을 끼치는 당연한 능력을 받은 것”(세이어)을 더 구체적으로 나타내는 단어입니다. 하나님의 성령은 이러한 특별한 능력을 그분의 지시와 통제 아래서 사용되도록 특정한 목적을 위해 신자들에게 선물(은사)로 주셨습니다.

 

하나님께서 그리스도인들에게 은사들을 주신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그분께서 신약성경에서 그것을 하셨기 때문에 우리가 오늘날 보고 듣는 것이 실제로 하나님으로부터 온 것이라는 것을 자동적으로 의미하는 것입니까?

 

그것의 교훈

주 예수님께서 마가복음 16:17-18에서 은사주의적인 은사들 중에 몇 가지를 약속하셨습니다. 은사들의 출현이 처음 기록된 것은 오순절 날 성령님이 세상에 내려와 신자들에게 내재하기 시작한 사도행전 2장에 있습니다. 사도행전에서 방언을 말하는 사람들의 경우가 세 번, 치유는 여덟 번 기록되었고, 귀신이 쫓겨났던 때가 세 번, 그리고 지정되지 않은 기적, 이적, 놀라운 일이 세 번 기록되어 있습니다. 서신서들 안에 로마서 12:1-8, 고린도전서 12-14장, 에베소서 4:11-14, 베드로전서 4:10-11에서 은사주의적 은사들의 주제로 가르침이 있습니다.

 

분명하게 방언으로 말하고, 치유하고, 그리고 다른 기적들은 우리 주님의 죽음과 부활 이후 복음에 대한 놀라운 확증이었습니다. 그것은 교회 시대의 시작을 위한 하나님의 계획이었지만 그것이 반드시 오늘날에도 여전히 우리를 위한 그분의 계획이라는 것을 의미합니까?

 

결론

어떤 진리라도 하나님의 말씀의 시험을 견딜 수 있어야 합니다. 따라서, 위대한 사도 바울이 베레아에 도착했을 때, “온전히 준비된 마음으로 말씀을 받아들이고 그것들이 그러한가 하여 날마다 성경 기록들을 탐구하므로”(행 17:11). 정당성의 잣대를 측정하는 것은 성경 그 자체입니다.

 

여러분의 가족, 이웃들, 친구들, 동료 학생들, 또는 협력자들이 은사주의적 신앙과 실행에 관련되고 있습니다. 그렇지 않다면 준비하라, 아마도 곧 바로 당신 가까이 주변에 은사주의적 교회가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다음 연재에서는 방언을 말하고, 치유하고, 귀신을 쫓아내고, 예언하는 주제들을 살펴보려고 합니다. 이러한 모든 은사주의적 주제들은 성경의 현미경 아래서 살펴볼 것입니다. 주님께서 우리가 정직하고 편견이 없고 용기 있고 비겁하지 않도록 도와주소서. 무엇보다도, 이 연재들을 통해 “신실한 말씀을 굳게 붙들어야 하리니”(딛 1:9) 우리로 하여금 주님께 진실하도록 인도해 주시기를 기도합니다.

posted by 징검 다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