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징검 다리
그분은 모든 사람이 구원을 받고 진리를 아는 데 이르기를 원하시느니라(딤전 2:4) __________ 신앙상담은 asan1953@naver.com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Recent Post

theWord Bible Software

Category

짐 플레니건

우리는 그것을 “감람산 강화”라고 부르는데 그것은 무슨 강화였습니까! 그것은 세 가지 질문에 대한 대답으로 제자들에게 주어진 미래 사건의 장엄한 개요입니다. 그들은 성전의 아름다움에 대해 방금 주님께 말했습니다. 그들은 요세푸스의 기록에 따라 흰 대리석 돌이 태양에 눈부시게 빛나는 황금 판으로 장식되었던 고급 돌들에 대해 주목했습니다. 선량한 유대인으로서 이 사람들은 그들의 성전의 정당하게 자랑스럽게 여길 것입니다. 그것은 페르시아의 고레스 왕의 시대에 바빌론에서 돌아올 때 스룹바벨에 의해 지어졌으며, 나중에 많은 해가 지나서 헤롯 대왕에 의해 여러 해에 걸쳐 재건되었습니다. 그것은 자랑스러워 할 일이었습니다! 우리 주님의 대답은 오히려 당혹스러웠을 것입니다. “너희가 이 모든 것을 보지 않느냐?” 그분은 말씀하셨습니다 “진실로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여기서 돌 하나도 다른 돌 위에 남지 아니하고 다 무너지리라.” 그들에게는 이 모든 영광이 무너진다는 것을 거의 상상할 수 없는 것처럼 보였을 것입니다. 그들은 예루살렘의 태양 아래 빛나는 그들의 성전과 도시의 영광스러운 전망과 함께 지금 주님의 말씀을 생각하며 앉았던 감람산을 가로질러 조용히 나아갔습니다.

 

베드로, 야고보, 요한 그리고 안드레가 특히 언급됩니다(막 13:3). 이 자리에 이들만이 참석했는지 여부는 명확하지 않지만, 아마도 소수의 제자들을 대변했을 것입니다. 그들은 특별히 세 가지 문제를 물었습니다. “우리에게 말하십시오”라고 그들은 말했습니다, “어느 때에 이런 일들이 있으리이까? 또 주께서 오시는 때의 표적과 세상 끝의 표적이 무엇이리이까?” 그분의 길어진 대답이 때때로 “작은 계시”라고 불리는 감람산 강화입니다.

 

두 가지를 기억해야 합니다. 첫째, 이 제자들은 문자 그대로 유대인의 남은 자들이었습니다. 그들은 “유대인답게” 생각하고 말했던 유대인들이었습니다. 이 강화는 교회와는 아무 상관이 없으며, 그것으로 교회를 소개하는 것은 혼란을 야기합니다. 만약 이 사람들이 실제로 새로운 교회의 핵심이었다고 주장하면 그렇습니다. 그러나 그 당시에는 그들이 예수님을 메시아로 인정했던 이스라엘의 남은 자들이었습니다. 그러나 왜 그분은 유대인의 남은 자로 그들을 부르셔야 합니까? 답은 교회의 휴거 이후에 바로 그들처럼 남은 자가 또 있을 것이며, 그분이 지금 그들에게 주실 교훈은 미래의 남은 자의 어려운 시대에 가장 적합할 것이라는 것입니다.

 

둘째, 강화에는 가깝고도 먼 성취 모두가 있습니다. 예수님께서 예언하신 대로 성전의 파괴는 40년 이내에 일어날 것이며 문자 그대로 모든 것이 성취될 것입니다! 그들의 첫 번째 질문은 “어느 때에 이런 일들이 있으리이까?”입니다. 그 파괴와 관련이 있으며 먼저 응답됩니다. 주님은 로마 군대에 의한 그 끔찍한 공격과 궁극적인 황폐에 대한 상세한 설명을 알려 주셨습니다. 역사가의 기록에 따르면 비록 로마 장군 티토가 그 성전을 보존하라고 명령을 내렸지만, 그의 병사 중 한 명이 “타오르는 목재에서 타다 남은 나뭇조각을 잡아챘고, 그의 동료 병사 중 하나에 의해 끌어올려져 황금 문 사이에 불타는 나무를 던졌습니다.” 군인 중 일부는 그 때 황금 판을 벗겨내지만 계속된 격렬한 큰 화재에서 많은 금은 돌 사이에 녹아 들어갔습니다. 나중에 그들은 근접해 있는 모든 돌을 산산히 잡아떼어 금을 잔해 속에서 찾아내었습니다. 서기 70년에 구주의 말씀은 문자 그대로 성취되었으며, 돌 위에 돌 하나도 남아 있지 않았습니다. 백만 유대인들이 포위 공격으로 죽고 더 나아가 십만은 포로로 잡혔으며, 많은 사람들이 십자가에 못박혔습니다.

 

그러나 이 모든 것은 주님의 예언의 보다 멀리 성취될 것이라는 징조에 불과했습니다. 민족을 위해 원수 갚는 날들이 여전히 앞에 있습니다. 이스라엘에 어두운 날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야곱의 환난이 있을 미래의 때와 비교할 수 없을 것입니다. 다가오는 큰 환난에 필적할 만한 것은 그 전이나 후에도 없을 것입니다(마 24:21; 렘 30:7; 단 12:1). “주께서 오시는 때의 표적과 시대 끝의 표적이 무엇이리이까?”라고 그들은 그 때 물었습니다. 그분은 거짓 메시아가 일어날 것이고, 구원을 간절히 바라는 고통받는 남은 자들이 쉽게 속임을 당할 것이라고 그들에게 경고하셨습니다. 그들은 참된 메시아가 나타나실 때의 사건을 오해할 일이 없을 것이기 때문에 미혹되지 않아야 합니다. 그분의 오심은 동쪽에서 서쪽으로 하늘을 비추일 것입니다(마 24:27). 그 당시에는 다른 성전이 있을 것이지만 그들이 오시는 왕이 더럽혀졌던 것을 보게되면 이것은 표적이 될 것입니다. 그것은 다니엘 선지자의 말한 바 멸망의 가증한 것이 될 것입니다(단 9:27; 마 24:15). 그것은 독수리로 장식된 로마의 깃발일 수도 있고 짐승 그 자체의 형상이일 수도 있습니다. 죄의 사람은 하나님의 거룩한 곳에 앉을 것입니다(살후 2:3). 그는 죽음의 형벌로 경의를 요구할 것입니다(계 13:14-15). 경건한 자는 그 때 산으로 도망해야 합니다. 유대, 성전, 지붕과 안식일에 대한 언급은 모두 이 관점에서 이스라엘인 것을 확인시켜 줍니다. 그것은 교회가 이 강화에 있지 않다는 것을 강조하는 것이 틀림없습니다.

 

비록 비극의 중심에서도 승리는 있을 것입니다. 왕국 복음은 신실한 남은 자들에 의해 온 세상에 전파될 것입니다. 이것은 왕이 그분의 왕국을 세우기 위해 오신다는 좋은 소식이 될 것입니다. 많은 유대인과 이방인이 그 기별에 응답할 것이고 왕을 기다리게 될 것입니다(계 7). 그분은 오실 것입니다! 그분은 곤경에 처한 남은 자의 구원을 위해 메시아적인 시편과 예언의 성취를 위해, 하나님의 목적을 성취하기 위해 그리고 그분 자신의 영광을 위해 오셔야 합니다. 어떤 날이 될 것인가요!

 

하늘은 찬란하게 빛날 것이며,
그러나 그것들보다 훨씬 더 밝게,
성도들은 영광에 빛날 것입니다
그리스도께서 그들을 모으심으로 :
구주의 아름다움
모든 눈을 부시게 할 것입니다
그분의 오시는 영광의 날에
머지않아.

 

다른 사랑하는 형제들이 감람산 강화에 관한 책을 저술했다는 사실을 알게 될 것입니다! 이 짧은 기록은 더 많이 “감람산의 추억들”이 포함되게 썼습니다.

posted by 징검 다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