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징검 다리
그분은 모든 사람이 구원을 받고 진리를 아는 데 이르기를 원하시느니라(딤전 2:4) __________ 신앙상담은 asan1953@naver.com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Recent Post

theWord Bible Software

Category

Christ in The Song of Solomon - The Progress of Love
솔로몬의 노래에서 그리스도 - 사랑의 진행(6)

짐 플레니건

독자는 신부가 “나의 사랑하는 자!”라고 몇 번이나 외치는지 주목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아가의 도처에 그녀는 이 사랑스러운 표현을 스무 번 이상 사용합니다. 그것은 그녀와 왕과의 관계를 매우 개인적으로 만듭니다. “나의 것!” 그것은 다윗, 욥, 마리아, 바울 등 다른 사람들이 “나의 구속자! 나의 목자! 나의 구주! 나의 주! 나의 하나님!”이라고 외쳤던 그 말들을 상기시킵니다.  종종 솔로몬의 아가에서 용서나 죄들의 용서, 또는 구원에 대한 언급이 없다는 것을 지적합니다. 이러한 위대한 복들은 말씀의 다른 부분에 상세히 설명되지만, 아가에서 그것들은 당연한 일로 여깁니다. 신부는 그녀의 사랑하는 자에 대한 관계 때문에 이것들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아가는 그녀가 그분의 사랑에 대한 지식을 누리고 발전하는 것에 관한 것입니다.

아들들 중에 그분의 탁월하고 뛰어난 미덕과 아름다움이 그녀를 그분에게 이끌었습니다. 모든 신자는 그리스도의 위대함과 유일함을 인식하고 있으며, 우리의 능력에 따른 다양한 각도에서 그 위대함을 기뻐합니다. 우리는 그리스도를 받아들이는 일에서 진보를 할 수 없고 행하지 않지만, 우리는 그분에 관한 지식과 올바른 인식에서는 진보하여야 하며 그래야 합니다. 그분 안에 우리의 입지는 안정적이고 안전합니다. 가장 젊고 연약한 성도는 오래되고 강한 성도들과 동일하게 받아들여집니다. 그러나 우리의 사랑하는 자를 위한 애정이 증가하여야 하는 것은 우리의 끊임없는 바람과 기도가 되어야 합니다. 신부는 세 번이나 약간이지만 중요한 변화를 가진 표현을 사용하는 것을 주목하십시오:

 

“나의 사랑하는 이는 내 것이며, 나는 그분의 것이라”(2:16).

“나는 나의 사랑하는 이의 것이요, 나의 사랑하는 이는 내 것이라”(6:3).

“나는 나의 사랑하는 이의 것이요, 그분의 열망이 나를 향하는도다”(7:10).

 

이 세 구절들은 매우 유사하지만, 우선순위가 다르며 이것은 사랑에 발전을 제시하는 것으로 보이는데 이는 매우 바람직한 것입니다.

 

새로 태어난 혼의 처음의 기쁨은 “그분은 나의 것이다!”입니다. 내가 그분에게 찾은 것은 나의 첫 번째 생각이고 나의 우선 순위입니다. 어떤 영혼들은 오랜 기간을 걱정과 죄의 자각을 통해 구원을 향해 발버둥쳤으며, 그것을 인식하는 순간에 구주께서 실제적이고 인격적이 되실 때 그러한 사람들에게 얼마나 기쁨이 됩니까! 구원의 확신과 이제 모든 것이 잘 되었다는 깨달음으로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나의 사랑하는 자는 내 것이다!”라고 외칠 수 있을까요? 그분이 우리에게 권리를 가지고 있다는 사실은 아직 부차적인 생각일 지도 모릅니다. 우리가 그분을 찾은 것은 현재로써 충분하며, 이것은 문자 그대로, 그 초대 제자들이 “우리가 그분을 발견했다”(요 1:41, 45)는 외침이었습니다.

 

물론 이것은 옳고 적절하며 구주를 찾은 기쁨이 있어야 하고 그래서 신자들은 진심으로 노래합니다.

 

오 그리스도, 내 혼이 주님 안에서 찾은, 
그리고 홀로 주님 안에서 발견한, 
평화, 기쁨, 나는 오랫동안 노력했네 
지금까지 알려지지 않았던 행복을.

 

우리가 그분을 발견했을 때 기쁜 순간이었지만 슬프게도 우리 중 일부는 아마도 그분에게 바라고 요구하시는 것이 있음을 인정하는데 오랜 시간이 걸렸습니다.

 

그래서 신부는 이제 “나는 내 사랑하는 자의 것이다”라고 덧붙입니다. 그리고 이것은 진정한 진보입니다. 바울이 나중에 말합니다. “너희는 네 자신의 것이 아니다”(고후 6:19). 구주는 자신의 신부를 위해 큰 대가를 지불하셨습니다. 그분은 그분의 모든 것, 그분의 삶, 그분 자신을 주셨습니다. 그러므로 모든 신자들은 그분이 바로 우리에게 정당한 요구를 하신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그러나 우리 중의 많은 사람들에게 부차적인 고려 사항이었기 때문에 “나의 사랑하는 자는 내 것이다”라고 말하고 나중에 “나는 그분의 것이다”라고 덧붙일 수 있었습니다.

 

그런 다음 그녀의 우선순위가 어떻게 변하는가를 관찰하십시오. 이제 그녀는 “나는 내 사랑하는 자의 것이다”라고 말하면서 기뻐하고 “그리고 내 사랑하는 자는 내 것이다”라고 덧붙이기 전에 그분의 주장을 먼저 제시합니다. 그러나 실제적인 측면에서 나에 대한 그분의 요구를 인정하는 것이 나에게 의미하는 바가 무엇입니까? 그것은 물론 나의 순종에 대한 요구가 될 것입니다. “너희가 나를 사랑하면 내 명령들을 지키라”(요 14:15)라고 그분은 말씀하십니다. 이것은 내가 먼저 침례에 있어서 내 자신을 공개적으로 그분과 동일시하기 위해 순종하겠다는 뜻입니다. 그 다음 내가 그분에 대해 증거하는 신자들의 지역 모임과 교제를 추구할 것입니다. 그때 나는 주의만찬에서 그분의 지시하신 방법으로 그분을 기억하기를 원할 것입니다. 그리고 나는 그분의 기쁨을 위해 그분의 말씀에 따라 나의 삶을 정리할 것입니다. 그분이 내 것이라는 큰 기쁨을 가져오지만 내가 그분의 것이라는 것은 큰 책임을 가져옵니다. 그분이 우리에게 어떤 의미인지를 기뻐하면서 우리가 그분께 의미하는 바를 결코 잊지 않기를 바랍니다.

 

그러나 순종은 그리스도에 대한 사랑에서 비롯된 것일 때 어떤 허드렛일을 하는 것이 아닙니다. 그분을 기쁘시게 하는 일을 행하는 것은 진정으로 그분을 사랑하는 마음에 전혀 부담이 되지 않습니다. 호숫가에서 베드로에게 하신 그 위대한 세 번의 대화는 주님께 대한 그의 사랑을 공언한 후에 주어졌습니다. “주님, 내가 주를 사랑하는 줄 주께서 아시나이다.” ”주여 모든 것을 아시오매 내가 주를 사랑하는 줄을 주께서 아시나이다”(요 21:15-17). 그리고 그분을 사랑하는 사람에게 구주는 목자 사역을 맡기셨습니다.

 

그러나 이제 마지막으로 신부는 “나는 내 사랑하는 자의 것이다”라고 말합니다. 그리고 그녀 자신의 주장은 무엇입니까? 이제 그녀는 그분의 요구가 가장 중요하고 그녀의 요구가 하찮게 변해도 만족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분이 그녀에 대해 생각하시고 그분의 바람은 그녀를 향한 것만으로도 그녀에게 충분합니다. 신자는 “나는 나의 사랑하는 자의 것이요, 그리고 나는 그분은 나의 생각들을 알고 있다”라고 말할 수 있는 진정한 영적 성숙을 향해 진보해왔습니다. 사랑하는 자가 그분에게 가져왔던 즐거움은 발견하고 아는 것도 우리의 기쁨입니다. 이것 말고는 아무것도 실제로 중요하지 않습니다. 그와 같은 값으로 우리를 사셨던 분은 그분의 혼의 수고를 보고 만족하셨습니다. 우리는 진심으로 노래할 수 있습니다

 

내 삶을 순리에 따르도록 취하소서 
주여, 주님께 봉헌되었습니다.
나의 순간 나의 날들을 취하소서, 
끊임없는 찬양이 넘치게 하소서.

 

내 손을 잡고 움직이게 하소서
주님의 사랑의 자극으로, 
내 발을 잡고 그것들을 하게 하소서 
주님을 위해 신속하고 아름답게.

 

내 뜻을 받아 주님의 것으로 만드소서, 
더 이상 내 것이 아니어야 합니다; 
내 마음을 받으소서-주님 자신의 것입니다 
그것은 주님의 왕좌이어야 합니다.

 

내 사랑을 받으소서, 주님, 부어드립니다
주님의 발 아래 그 보물 창고에, 
내 자신을 취하소서 내가 될 것입니다 
오직, 주님만을 위하여.

 

- F.R. 헤버걸, 신자의 찬송가 446

posted by 징검 다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