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징검 다리
그분은 모든 사람이 구원을 받고 진리를 아는 데 이르기를 원하시느니라(딤전 2:4) __________ 신앙상담은 asan1953@naver.com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Recent Post

theWord Bible Software

Category

2021. 10. 21. 06:38 짐 플레니건/구주의 옷들

짐 플레니건

그녀는 단지 그분의 옷자락을 만졌을 뿐
그분의 편에서는 그녀가 몰래 만졌다
그분을 둘러싸고 모인 군중 가운데
그리고 그녀는 곧바로 온전했다.

 

오, 그분의 옷자락을 만져보라.
그러면 너도 자유로워질 것이다!

 

그분의 구원의 능력, 바로 이 시간
네게 새 생명을 주시리라!

(조지 F. 루트)

 

그러므로 그분의 백성은 그분의 은혜의 복음을 알리며 노래하는 것을 기뻐한다. 곤경에 처한 가엾은 여성의 손길이 그녀에게 즉각적인 안도감을 가져왔을 때 참으로 자비의 옷이었다! 그것은 복음 전도자들에게 그리스도를 믿는 믿음을 통한 구원의 단순함을 가장 잘 보여주는 그림이었다.

 

이 여성은 12년 동안 고통을 겪었다. 탕자의 비유와 같이 그녀는 “모든 살림을 허비하였으되”(눅 8:43; 15:14). 그러나 탕자는 쾌락을 추구하기 위해 모든 것을 썼으나 그녀는 치유를 위해 모든 것을 바쳤다. 12년 동안의 헛수고 끝에 그녀는 무력하고 절망적이며 무일푼이 되었다. 사람들은 그녀를 실망시켰다. 의사들은 도움을 줄 수 없었고, 비록 누가 의사는 그렇게 말하지 않았지만, 다른 사람들은 많은 의사들을 방문하고 그녀가 가진 모든 것을 허비한 후에 그녀는 “좋아진 것이 없고 도리어 더 심해지던 차에”라고 말한다(막 5:26).

 

그 지역의 회당장 야이로의 집에서 그의 아내가 무사히 아이를 낳았던 때는 분명 행복한 날이었을 것이다. 이름도 모르는 딸, 어린 소녀였다. 야이로와 그의 아내는 아이가 자라는 것을 어떻게 보았을까? 그들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매년 그녀의 성장을 지켜보았을 것이다. 그러나 야이로의 딸이 태어났을 때 이 불쌍한 여인이 병에 걸리기 시작했고, 그 어린 소녀가 어린 시절의 기쁨 속에 살면서 여인으로 성장해 가고 이 여인은 천천히 죽어가고 있었다. 그녀의 생명의 피가 출혈을 일으키고 있었다. 마가는 그것을 그녀의 역병이라고 부른다(막 5:29). 삶은 고단했고 죽음은 확실했으며 사람들은 도울 수도 없었다. 야이로의 딸이 살기 시작했을 때 그녀는 죽기 시작했다. 그녀는 얼마나 피곤했을까! 얼마나 끊임없이 슬펐을까! 많은 눈물을 상상하는 것은 쉽다.

 

얼마나 슬프지만 그녀는 죄인에 대한 진정한 모습이다. 어쩔 수 없는 속수무책! 삶은 느리지만 확실하게 도움을 줄 아무도 없이 사라진다. 소망 없이 매일 죽음에 직면하고 있으며, 그것이 지속되는 동안에는 진정한 삶의 즐거움이 없다. 그것은 비참한 상태이며, 인간의 도움이 없거나 가능하지 않을 때 더욱 그렇다. 아마도 이 절망에 대한 깨달음은 죄인이 구주께로 가는 첫 걸음일 것이다.

 

그러던 어느 날 그녀의 불행 속에 희망의 빛이 찾아왔다. 그녀는 예수님에 대해 들었다(막 5:27). 그녀는 무엇을 들었나? 그들은 그녀에게 그분이 베드로의 아내의 열병을 고쳐 주었다고 말했는가? 그분이 나병 환자를 깨끗이 했다고, 그분은 중풍병자를 다시 걷게 하였으며 그분이 사람들을 마귀로부터 구해냈으며, 다른 많은 질병을 고쳤다고 하였는가? 그들은 그분이 한 마디로 갈릴리 바다의 폭풍을 기적적으로 잠잠케 하셨다고 그녀에게 말했는가? 그리고 이제 그녀는 예수님이 이 모든 것을 할 수 있다면 아마도 그녀의 작은 삶에 폭풍을 잠잠하게 할 수 있기를 희망하기 시작했는가? 그분이 그녀의 지역에 오실 날을 그녀가 얼마나 갈망했을 것이다. 그녀는 세상의 의사들이 줄 수 없는 치유를 위해 그분께로 갈 것이다.

 

그 기쁜 날이 왔고, 의심할 여지없이 그녀는 그분을 만나기 위해 나아갔다. 그러나 군중은 그를 에워싸고 있었다. 그분은 그녀의 유일한 희망인 그 한가운데 어딘가에 있었다. 군중은 그녀를 그분으로부터 막아서는 안된다. 사람들은 그녀에게 도움의 가능성을 빼앗지 않아야 한다. 그녀는 결단력을 가지고 군중을 헤치고 그분께 더 가까이 다가가 갔다. 그녀는 “내가 그분의 옷에만 손을 대도 온전하게 되리라”고 말했다. 그것은 걱정스러운 마음의 소박한 어린 아이 같은 믿음이었으며, 그분이 다른 사람들을 위해 하신 일이 그녀를 위해서도 하실 수 있다고 확신했다.

 

마침내 손이 닿는 곳에서 그녀는 손을 뻗어 그분의 옷자락을 만졌고 그녀의 자신감은 즉각적인 치유로 보상을 받았다. 그녀의 역병은 사라졌고 그녀의 피의 출혈은 즉시 멈췄다. 그것은 믿음의 손길이었고 구주께서는 그녀를 향해 돌아섰다. “누가 내게 손을 대었느냐?”며 그분은 물었다. 제자들은 이상한 질문이라고 생각했다. 많은 사람들이 길에서 그분을 둘러싸고 모두 그분에게 몰려들고 있었기 때문이다. 많은 사람들이 그분을 만지고 있었다. “누가 내게 손을 대었느냐?” 그들이 물었다. 그러나 누군가 다른 손길로 그분을 만졌다! 물론 그분은 모든 것을 알고 계셨지만 그분은 여자가 와서 그녀가 했던 것을 이야기하도록 격려하고 있었다. 그녀는 두려움과 떨림으로 다가와서 그분 앞에 엎드려 모든 사실을 그분에게 말씀드렸다. 그녀는 자신의 역병과 치유되기까지 모든 이야기를 들려주었을 것이다. 그녀는 담대하게 “자기가 그분을 만진 이유와 그녀가 어떻게 즉시 치료받았는지에 대해 모든 사람들 앞에서 그분께 아뢰었다”(눅 8:47). 이 여성이 그 말을 얼마나 감사히 여겼을까?

 

오, 모든 것을 예수님께 맡겨라 고개 숙인 혼이여
네 이야기의 절반이 아니라 전체를 말하라.
세상의 모든 것이 그분의 손에 달려 있고.
삶과 죽음이 그분의 명령을 기다리고 있다.
그러나 그분의 부드러운 가슴은 공간을 만들고.
오, 집으로 오너라!

(엘렌 H. 윌리스)

 

친절하고 부드러운 어조로 예수님은 그녀를 위로하셨다. 그분은 그녀의 믿음이 그녀를 온전하게 만들었다고 그녀에게 확신시켰고 그녀에게 평안히 가라고 명하셨다. 그녀는 지금 얼마나 많은 이야기를 해야 했는지! 이웃 사람들이 어떻게 들었을 것인가! 12년이라는 긴 세월 동안 쇠약하게 만든 병; 많은 의사들로부터 실망하고 또 실망; 그리고 지금은 단지 믿음의 손길로 그녀는 치유되었다.

 

그분의 옷의 이 단에는 청색 끈으로 장식되었는가?(민 15:38). 그것은 “그들의 세대에 걸쳐” 이스라엘의 자녀들에게 내려진 명령이었다. 모든 유대인들이 이 옷을 입었으므로 구주의 옷자락에 실제로 청색 끈이 달려 있었다고 가정하는 것이 합리적이다. 그것은 유대인 복장의 두드러진 특징이었다. 이것이 실제로 그 사마리아 여인이 그분이 유대인임을 이렇게 알았던 것인가?

 

청색 끈의 목적은 이스라엘 자손이 옷의 단에 있는 이 진한 청색을 보고 주의 계명에 대한 하늘의 기원(민 15:39)을 상기시키는 것이었다. 이 여인은 일생 동안 율법의 실행을 하셨던 그분의 옷자락을 만졌다. 그러나 이것이 율법의 상징이 된 바로 그 옷이 믿음의 손길에 자비의 옷이 된 것은 참으로 은혜가 아닌가? 그래서 우리는 믿음으로 그분께 손을 내밀었고, 비록 “율법에 저주를 받고 넘어져 상함을 받았지만” 예수님 안에서 우리를 받아들인 자비로움으로 우리는 평화를 얻었다.

 

그분에게 우리는 “왕의 모든 옷은 상아 궁궐에서 나오는 몰약과 알로에와 계피의 향내를 풍기오니”라고 말한다(시 45:8). 그러나 그것들이 만졌던 여인에게 얼마나 특별한 향기였는지.

 

posted by 징검 다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