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징검 다리
그분은 모든 사람이 구원을 받고 진리를 아는 데 이르기를 원하시느니라(딤전 2:4) __________ 신앙상담은 asan1953@naver.com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Recent Post

theWord Bible Software

Category

2021. 10. 23. 12:37 짐 플레니건/구주의 옷들

짐 플레니건

구주께서는 지금 십자가로 가는 그분의 길에 있으며 “그분의 옷을 벗기고 주홍색 긴 옷을 그분께 입히더라”(마 27:28)라고 쓴 사람은 마태이다. 마가는 “자주색 옷을 그분께 입히며 가시나무로 관을 엮어 그분의 머리에 씌우고”(막 15:17)라고 말한다. 요한은 “자주색 긴 옷을 그분께 입히고 이르되, 만세, 유대인들의 왕이여!”라고 기록했다(요 19:2-3). 참으로 조롱의 겉옷은 자주색 겉옷이었다. 많은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처럼 어떤 로마 병사의 퇴색된 제복이었다면 장교 망토의 원래 밝은 주홍색이 자줏빛 색조로 퇴색했을 수도 있다. 다른 사람들은 “자주색”이라는 용어가 예전부터 다양한 빨간색 음영에 대한 일반적인 설명이었으며 천의 질감과 빛의 방향과 강도에 따라 진홍색에서 자주색까지 다양한 색조를 나타냈다. 어느 것이 사실이든 모든 신자는 물론 불일치가 있을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다. 전체 이야기가 알려지면 모든 것이 조화를 이룬다.

 

자주색 옷은 우리 주님의 왕 되심에 대한 조롱의 일부에 불과했다. 그것은 왕관, 홀, 기름 부음 및 존경과 관련이 있다. 모든 왕은 왕관을 썼고, 그래서 그들은 가시관을 그분의 머리에 씌웠다. 그분은 품위 있게 그것을 썼다. 그분의 불명예를 위한 의도였지만 사실 그것은 승리자의 관이었다. 그것은 그분을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그분이 사랑을 받으시며 그분의 백성은 깊은 애정으로 노래한다.

 

오 한 때 멍으로 가득했던 머리,
고통과 경멸에 짓눌려;
심한 욕설에 압도되고
가시관으로 조롱했다.

(폴 게르하르트)

 

모든 왕들은 홀을 가졌다. 그것들은 통치의 상징이고, 권위와 권력의 상징이었다. 그래서 그들은 그분의 오른손에 갈대와 같은 조롱의 홀을 주었다. 그분은 언젠가는 자신이 철장을 휘두르고 마치 토기장이의 그릇같이 그분의 적들을 산산조각 부수실 것을 알고 참고 견디셨다(시 2:9). 그런 다음 냉담하게 갈대를 잡고 가시관을 씌운 머리를 때리고 잔인하게 가시로 그분의 이마로 쳤다. 그분은 모든 것에 불평하지 않고 침묵하셨다. 베드로는 나중에 기록했다, “욕을 당하시되 맞대어 욕하지 아니하시고 고난을 당하시되 위협하지 아니하시며”(벧전 2:23).

 

기름 부음은 치욕적이었다. 마태는 “그분께 침을 뱉으며”(마 27:30)라고 기록한다. 또한 그들은 가야바의 집에서도 그랬다 “이에 그들이 그분의 얼굴에 침을 뱉으며”(마 26:67). 그것은 비열한 일이었고 유대인과 이방인 모두 ​​하나님의 아들을 멸시하는 죄를 지었다. 그들은 무릎을 꿇고 유대인의 왕을 찬양하면서 조롱하는 절을 했다.

 

그러나 자주색 옷으로 돌아가자. 이른 아침이었고, 구주께서는 그분의 잘못을 찾을 수 없다고 백성들에게 힘없이 항의하는 총독 앞에 조용히 서셨다. 요한은 “가시나무로 엮은 관을 쓰고 자주색 긴 옷을 걸치고 나오시니”라고 기록하고 그 다음 잘 알려진 빌라도의 외침을 기록했다. 그것이 아침 공기를 뚫은 것인가? “이 사람을 보라!” “이 사람을 보라”! 얼마나 멋진 광경인가! 영광의 왕은 가시관을 쓰고 조롱당하는 자주색 옷을 입었다.

 

물론 로마 군인들은 후대 기독교인들에게 이 자주색 옷에 부드럽고 강력한 의미가 있다는 것을 예상하지 못했다. 수세기 전에 여호와께서는 광야에 성막을 건축하는 것과 관련하여 지상 백성 이스라엘에게 지시하셨다. 이것은 가나안을 향해 여행할 때 사람들이 운반할 수 있는 구조물이었다. 적절한 주의와 경의를 바탕으로 운반해야 하는 많은 그릇과 기구가 있었고 이것들에 대한 명확한 지침이 주어졌다. 모든 성막 조각 중 가장 큰 것은 번제단인 큰 놋제단이었다. 이 제단에서 다양한 제물이 드려졌고 불타는 연기가 하나님께 달콤한 향기로 올라갔다.

 

이 큰 제단은 갈보리를 예표했으며, 이전의 모든 것을 성취하고 쓸모 없게 할 단 하나의 최고의 희생과 희생물인 “예수 그리스도의 몸이 단 한 번 영원히 드려짐”(히 10:10)을 예표했다. 레위 사람들에 의해 광야에서 번제단이 운반되었 때의 그 모든 전형적인 의미를 지닌 번제단 그 위에 자주색 보자기를 펴서 덮었다(민 4:13).

 

이 고대 유형은 얼마나 정확했는가! 자주색 보자기로 뒤덮인 제단은 많은 희생물들의 피로 물들었다! 이제 복음서의 마지막 장에서 제단으로 말씀하신 구주께서는 자주색 옷을 입으시고 희생 장소로 가는 길에 계시다. 아마도 그 수많은 무리 속에 그분만이 놋제단을 덮은 자주색 보자기를 기억하셨을 것이다.

 

동시에 마가는 말한다 “그들이 그분을 조롱한 뒤에 그분에게서 자주색 옷을 벗기고 그분에게 도로 그분의 옷을 입혀 십자가에 못 박으려고 그분을 끌고 나가니라”(막 15:20). 그 자주색 옷에 무슨 일이 있었는지 우리는 모른다. 이제는 관련이 없는 것으로 간주될 가능성이 있다. 그러나 주 예수님을 믿는 사람들은 그것의 중요성을 보고, 시편 기자가 “확실히 사람의 진노가 주를 찬양할 것이요”라는 말씀의 의미를 본다(시 76:10). 십자가로 가는 길에 자주색 보자기로 갈보리 사람을 덮고 있는 이교도 로마 병사들! 변화산에 있는 그 하늘 방문객들은 그분이 이루실 출애굽에 대해 이야기했었다. 그분은 자신이 세상을 떠나는 세부 사항을 정리하고 있었다. 그분은 빌라도가 백성들에게 제시한 자주색 옷을 입는 것까지 모든 것을 명령하고 있었다.

 

이것은 십자가에 못 박히신 어두운 날이 끝날 때 사랑하는 사람들이 그분을 세마포로 만든 수의로 감싸기까지 이것이 구주의 마지막 지상의 옷인가? 머지 않아 그들은 갈보리에서 그분의 옷을 가져다가 십자가 밑에서 도박을 할 것이다. 한편, 그 자주색 옷은 어딘가 버려졌을 것이다. 그것은 그 목적을 달성했으며 사람들의 사악한 의도에도 불구하고 그분은 그것을 명예롭게 입으셨다. 그분이 조롱을 참아내신 인내와 존엄성은 그분을 그분의 백성에게 매우 소중하게 만들었다. 그것들을 조용히 묵상하면서 그분이 빌라도와 함께 그곳에 서서 자주색 옷과 가시관을 쓰고 계시는 것을 상상하며, 그분이 참으신 모든 것 때문에 그분을 더욱 사랑함을 가진다. 그들은 경건한 발걸음으로 그분의 십자가에 매달릴 죽음의 장소로 그분을 따르고 예배하면서 노래한다.

 

오 주 예수님, 어떻게 그럴 수 있습니까?
날 위해 주님의 생명을 내 주어야합니까?
십자가와 고통을 짊어지고
갈보리의 그 끔찍한 시간에! 

오 갈보리! 어둠의 갈보리!
예수님께서 날 위해 자신을 주신 곳,
오 갈보리! 복된 갈보리!
거기서 내 구주께서 날 위해 돌아가셨다.

(W. McK. Darwood)

 

posted by 징검 다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