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징검 다리
그분은 모든 사람이 구원을 받고 진리를 아는 데 이르기를 원하시느니라(딤전 2:4) __________ 신앙상담은 asan1953@naver.com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Recent Post

theWord Bible Software

Category

마크 스위터넘

그날 아침 예루살렘은 어둡고 춥고 주 예수님의 무덤으로 향한 여인의 마음도 춥고 어두웠다. 그들의 생각은 돌에 사로잡혀 있었다. 큰 바위로 무덤 입구로 굴러서 막고 로마의 권위로 봉인되었다. 더 큰 돌이 그들의 마음을 누르며 움직일 수 없는 것처럼 보였다. 그들은 그들의 주님과 선생님이 배신당하고 비난당하고 고문당하고 사형을 선고받는 것을 보았다. 그 나라의 통치자들은 증오받는 로마인 점령자들과 결탁했고, 그들은 – 무섭고 소름끼치는 생각 – 그분을 십자가에 못 박았다. 그리고 그분은 죽으셨다. 어떤 기적도 끼어들지 않았고, 어떤 구조도 이루어지지 않았으며, 공개적으로 무시당하며 그리스도께서 죽으셨다. 아리마대 요셉의 시기적절한 개입은 그분의 시신을 공동묘지에 옮겨가는 것을 막을 수 있었지만 그분의 시신이 새 무덤에 안치되고 돌이 그 자리에 굴러 막기 전까지는 대개 형식적인 매장만이 가능했다.

 

안식일 내내 이 헌신적인 여성들은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이해하려고 애썼다. 그들의 슬픔의 안개 속에서 한 가지 필요하고 가능한 것으로 눈에 띄는 것은 주님의 몸에 적절하게 기름을 붓는 것이었다. 적어도 그것은 그들이 할 수 있는 일이었다. 실제로 이것을 달성하는 것은 몇 가지 심각한 문제가 있음을 인식되어야만 했고, 어떤 것이든 빈 손과 빈 마음으로 앉아있는 것보다 나은 것이었다. 행동은 일종의 위안을 가져다줄 수 있으며, 그들은 적어도 주님의 몸에 기름을 부으려고 노력해야 한다는 데 모두 동의했다. 그래서 달콤한 향료가 모였고 슬픔에 잠긴 작은 무리는 새벽의 희미한 빛 속으로 나아갔다.

 

그들이 직면한 장애물은 금지되어 있었다. 경비병이 무덤에 주둔했고 군인들은 여성이나 그들의 임무에 대해 호의적이지 않았다. 그러나 여성들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돌이 너무 크고 단단하며 움직일 수 없을 정도로 무거웠던 것이다. “누가 우리를 위하여 돌무덤 입구에서 돌을 굴려 주리요?”(막 16:3), 그들은 서로 물었지만 아무도 제안할 사람이 없었다. 되돌아가는 것은 생각할 수 없는 일이었다. 그들 중 누구도 그들의 임무를 완수하지 못한 채 낙담하여 돌아오는 여정을 생각할 수 없었다. 그래서 그들은 갔다.

 

그들이 무덤에 가까이 갔을 때 해가 떠오르고 있었고, 점점 더 밝아지는 빛 속에서 그들의 눈은 목적지를 찾고 있었다. 처음에는 어렴풋이 그것을 보았지만 가까이 다가갈수록 더 선명해졌다. 그들의 목표에 대한 집중력이 너무 강해서 누가 그것을 먼저 보았는지 아무도 알지 못했다. 사실, 그들은 하나같이 멈춰 섰고 놀라움의 탄성이 이구동성으로 합쳐졌다. 그들의 마음 속에 그렇게 크게 비친 그 돌을 보았다. 그것은 그들이 상상했던 것만큼 크고 움직일 수 없었다 – 그러나 그것이 움직였다! 더 이상 무덤을 봉인한 것이 아니라 로마인의 봉인은 한쪽으로 굴려져 있었다. 그것은 놀라웠지만, 여전히 더 놀라운 것은 자신의 편의를 위해 그곳에 놓인 것처럼 보였고 그 위에 앉은 빛나는 존재였다. 그 주위에는 예수님을 무덤에 가두는 것이 불행한 임무였던 무장한 경비병이 죽은 자처럼 겁에 질려 누워있었다.

 

그들의 움직임 없는 형태를 지나 여성들은 멈추지 않고 통과했다. 그들의 관심은 돌 위에 앉은 빛나는 사자에 의해 독점되었기 때문이다. 그의 입술에서 그들은 놀라운 메시지를 들었다. “그분은 친히 말씀하신 대로 일어나셨으므로 여기 계시지 아니하니라”(마 28:6). 그 말씀은 그들의 마음에 놓인 돌을 굴려 내고, 떠오르는 햇살 앞에서 어둠과 아침의 한기가 물러가는 것처럼, 부활하신 아들의 영광스러운 소식이 그들의 영혼에 따뜻함과 빛을 가져다 주었다. “밤새 울음이 있을지라도 아침에는 기쁨이 임하리로다”(시 30:5).

 

기쁨과 경이로움, 경이와 기쁨은 그 주님의 날 아침의 특징이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위대하고 영광스러운 진리가 더욱 분명해졌다. “주께서 참으로 일어나시고!”(눅 24:34). 그분이 마리아와 베드로와 그분의 제자들에게 나타나셨을 때, 슬픔이 그들의 혼에서 추방되었고, 그들의 혼을 휩쓸었던 경이로움의 큰 홍수에 의해 사라졌다.

 

부활은 역사의 궁극적인 놀라움이다. 그것은 우리에게 놀라움의 규모와 중요성을 말해주는데 그것이 사전에 발표되었다는 사실에 의해 그 경이로움이 줄어들지 않았다는 것이다. 우리가 경험하는 대부분의 놀라움은 예상치 못한 영향에 의존한다. 사건이 의도한 영향을 미치려면 깜짝 파티의 기획자가 손님에게 완전한 비밀을 부과해야 하는 이유이다. 그렇기 때문에 어린이 선물을 조심스럽게 포장하고 교활하게 은밀하게 비워야 한다. 놀라움은 너무 깨지기 쉬우며 잘못되어서 적용한 종이를 조금만 들여다보아도 사라질 수 있다. 일반적으로 예상되는 놀라움은 존재하지 않는다. 이러한 측면에서 모순이다.

 

그러나 부활은 예상되었다. 아니면 그랬어야 했다. 구주께서는 계속해서 그들에게 자신의 죽음뿐 아니라 그에 따른 부활에 대해서도 말씀하셨다 (마 17:9; 20:19; 26:32; 막 8:31; 9:9-10,31; 10:34; 14:28; 눅 18:33; 24:7; 요 2:19-22; 10:17-18). 그분의 원수들조차도 빌라도에게 무장 경비를 신청하면서 “각하, 저 속이는 자가 아직 살아 있을 때에 말하기를, 내가 사흘 뒤에 다시 일어나리라, 한 것을 우리가 기억하노니”(마 27:63-64). 그분의 가르침이 더 명확할 수는 없었다. 아마도 그분의 죽음에 대한 생각이 너무 많아서 처리할 수 ​​없었을 것이다. 아마도 부활은 너무 가능성이 없어 보였을 것이다. 아마도 그들은 마땅히 그분의 말씀에 귀를 기울이지 않았을 것이다. 아니면 그들의 경험에서 그러한 신성한 힘을 볼 준비가 되어 있지 않았던 것이었을 수도 있다.

 

어쨌든, 아무것도 그들의 마음에서 빈 무덤과 부활하신 주님의 경이로움을 제거하지 못할 것이다. 그들은 그것에 의해 변화되었고, 그것 때문에 세상을 바꿀 것이다. 그리고 그 보호 속에서 그들은 하나님의 능력의 위대함을 결코 의심하지 않을 것이다.

 

“기쁨에 놀랐다”는 아마도 CS 루이스의 자서전 제목으로 우리에게 가장 잘 알려진 문구이다. 그러나 그것을 처음 쓴 사람은 워즈워스였다. 그 말은 아마도 그의 가장 가슴 아픈 시일 것이다. 그 안에서 갑작스런 기쁨의 이동은 시인이 그의 딸이 죽었다는 것을 “최소한 한 시간 동안” 잊게 만든다. 그가 그녀의 죽음과 회복할 수 없는 상실을 회상하면서 그의 기쁨은 바람처럼 실체가 없이 사라진다. 제자들은 그날 아침 예루살렘에서 기쁨에 놀랐다. 그러나 그들이 아는 기쁨은 “사망을 폐하시고”(딤후 1:10) 부활하신 구주를 중심으로 하였기 때문에 죽음 자체로는 결코 얻을 수 없는 기쁨이다.

 

우리는 그 4월의 아침에 여자들과 동행하지 않았고, 돌과 병사들, 천사를 보지 않았고 그의 승리의 메시지를 듣지 않았다. 그러나 우리는 그들처럼 빈 무덤 저편에 서 있다. 그들처럼 우리는 부활하신 주님을 만났다. 우리의 혼이 그들의 놀라움과 기쁨을 가진 것처럼 “이제 그리스도께서 죽은 자들로부터 일어나신”(고전 15:20) 것에 매혹되기를 바란다.

posted by 징검 다리